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코로나 바이러스 대비 방역체계 '탄탄'

확진자, 이상 징후 전무, 병원체 유입방지 철통대응

  • 웹출고시간2020.02.06 11:11:00
  • 최종수정2020.02.06 11:11:00

영동군보건소 직원들이 보건소 방문자들에게 마스크 쓰는 방법, 손씻기 등 코로나 예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영동군이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점차 확산되며 국민 불안감이 가중되는 가운데 전 행정력을 동원해 감염병 관리에 힘쓰고 있다.

군은 연초 계획된 읍면 순방을 잠정 연기한데 이어, 정월대보름 행사,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난계국악단 토요상설공연 등을 취소하며, 병원체 유입과 차단 방역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5개반 26명으로 구성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24시간 비상방역 근무체계를 운영중이며, 영동군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세심한 방역대책을 추진중이다.

아직까지 영동 지역에서는 신종코로나 관련 이상 징후는 없으며,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군은 보건소와 영동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관련문의 상담과 안내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보건소 등 출입시 발열검사도 진행 중이다.

또한, 관내 의료기관 대응지침 배포, 전광판, 아파트 승강기 및 버스 홍보 모니터, 문자메시지, 마을방송, 대형현수막, 홍보전단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고 있으며, 대응요령 전파와 유언비어 확산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3일에는 부군수 주재로 긴급대책(상황판단)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주요 대처 상황을 점검하며 방역체계를 확고히 했다.

밀폐된 공간에서 하루 종일 승객을 맞이하는 택시기사와 승객의 안전을 위해 분무용 살균 소독제를 개인택시영동군지부 외 3개 조합에 배부했고, 손소독제, 마스크를 확보해 병원과 주요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부 완료했다.

관계자 회의를 통해 오는 2월말 유원대학교 유학생 23명 입국을 대비해 입국과 동시에 전원 14일간 기숙사 자가격리를 하기로 하는 등 꼼꼼한 방역태세를 구축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은 철저한 예방과 선제적 조치들이 중요하므로, 전 공직자들이 감염 방지와 병원균 차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군민들께서도 마스크 착용, 비누로 30초 이상손씻기 등 개인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임시취재반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