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2.05 11:28:12
  • 최종수정2020.02.05 11:28:12
[충북일보 김병학기자] 중국 우한 교민들이 임시로 생활하고 있는 진천·음성군이 감염 예방을 위한 전방위적인 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5일 진천·음성군에 따르면 우한 교민 173명, 보호인원 24명, 총 197명이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에 수용 중이며 비말감염의 특성을 지닌 바이러스에 효과적인 예방책인 마스크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면역 취약계층 우선 배부를 원칙으로 어린이집과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먼저 보급하고 있으며 격리시설이 위치한 충북혁신도시 인구가 하루에 1개씩 교체 착용이 가능하도록 50만개의 마스크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국적인 방역물품 품귀현상으로 인해 물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군이 구입하거나 주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기부된 마스크는 주민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방역 후원물품을 총 관리하며 현장에서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는 덕산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지난 4일 오후 9시, 혁신도시 인근 마을과 공동주택 등에 마스크 10만개를 전달했다.

진천군은 우환교민 수용이 결정과 함께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수용시설 인근에 현장 상황실 별도로 꾸려 진천 음성군 공무원이 24시간 2교대로 근무 중이다.

지역주민도 참여하는 민관합동 감시단 상황실도 마련해 송기섭 군수 등이 주민들과 함께 하며 상황을 지휘하고 있다.

현장상황실에 보건인력을 추가로 투입해 방역 및 보안근무 중인 인력을 대상으로 건강을 체크하고 타 공공기관 근로자들에게도 방역물품을 지급하고 있다.

인재개발원을 출입하는 차량에 대해 자동분사 소독, 수동 소독, 대인 소독 등 3중 소독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며 수용시설 인근 및 혁신도시 내 주거지역에는 1일 3회 방역을 진행 중이다.

군 관계자는 "우한교민들이 편안하게 지내다가 안전하게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각종 방역 과 지원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