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은 신종 코로나와의 전쟁 중

지자체 등 도내 각 기관 방역시책 추진
충주시, 다중이용시설에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설치
영동군, 신종 코로나 관련 유언비어 강력 조치 예고

  • 웹출고시간2020.02.04 18:03:25
  • 최종수정2020.02.04 18:03:25
[충북일보 신민수기자] 도내 각 시·군을 비롯한 기관·단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각 기관들은 저마다 감염증 예방을 위한 방역시책을 추진하는 한편, 신종 코로나가 미칠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충주시는 감염증 확산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에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열화상 카메라는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한 다중밀집 장소인 충주공용터미널, 충주역, 충주노인복지회관 등 3곳에 설치됐다.

또한 모든 근무자의 마스크 착용 및 손 세정제 사용을 의무화하고, 기침 및 발열 등 이상 징후를 보이는 시민을 발견할 경우 즉시 병원 진료를 안내하도록 했다.

시는 감염증 확산 방지 대응 방안으로 1회용품 사용규제 대상에 대한 한시적 제외도 결정했다.

식품위생법에 따른 식품접객업종에서는 위기 경보 해제 전까지 1회용품 사용이 가능하다.

괴산군은 감염증 예방을 위해 이달 예정된 지역의 주요 행사를 취소하거나 연기하는 등 선제 대응에 나섰다.

군은 4일 이차영 군수 주재로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오는 7일 열릴 예정인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행사를 전격 취소하기로 했다.

산불방지 총력대응 다짐대회와 전국한우협회 괴산군지부 정기총회도 각각 취소 또는 연기하고, 읍·면별 각종 마을 행사도 대부분 취소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군은 지난달 괴산성모병원을 선별 진료 의료기관으로 지정하고, 보건소에도 임시 선별진료소를 별도 설치해 운영 중이다.

진천군도 같은 날 백곡천 둔치에서 열릴 예정이던 '2020 경자년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를 취소했다.

영동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유언비어 확산 방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군은 "유언비어 자료에 현혹되지 말 것"을 군민들에게 당부하고 "악의적 가짜뉴스 배포 시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로 관할경찰서에 의뢰하는 등 강력 조치하겠다"고 경고했다.

군은 5개반 26명으로 구성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24시간 비상방역 근무체계도 운영 중이다.

도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온정의 손길 또한 이어졌다.

충주시 대소원면새마을협의회는 4일 감염증에 취약한 경로당에 손 세정제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협의회는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예방 활동을 전개했으며, 160만 원 상당의 라면, 휴지 등 생필품도 전달했다.

이날 농협 음성군지부는 600만 원 상당의 위생마스크를 음성군에 전달했다.

군지부는 지난달 28일부터 마스크 2천 개를 긴급 확보해 내방 고객들에게 위생 마스크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아울러 오는 6월 말까지 감염증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개인과 중소기업에게 금융지원도 실시할 방침이다.

기업은 최대 5억 원, 개인은 최대 1억 원까지 신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 임시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