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2.04 13:21:47
  • 최종수정2020.02.04 13:21:47

영동군이 김창호 부군수 주재로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유언비어 확산방지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에 유언비어마저 늘어나고 있어 영동군이 확산 방지에 나서기로 했다.

군은 지난 3일 부군수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 긴급대책(상황판단)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주요 대처 상황을 확인하는 동시에 신속한 상황관리, 유언비어 확산 방지 대책 등을 논의했다.

최근 SNS을 통해 중고등학생 등을 중심으로 "지역 병원에서 신종 코로나 확진 환자가가 나왔고, 접촉자 수도 상당하다"라는 내용이 유포되고 있다.

이는 전혀 근거 없는 내용으로, 지역사회를 불안하게 하자 군은 군민안정을 최우선으로 유언비어 자료에 현혹되지 말 것을 군민들에게 적극 당부하고 있다.

군은 악의적 가짜뉴스 배포시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 등으로 관할경찰서에 의뢰하는 등 강력 조치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은 현재 5개반 26명으로 구성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대책반을 구성해 24시간 비상방역 근무체계를 운영중이며, 군보건소와 영동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관련문의 상담과 안내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관내 의료기관 대응지침 배포, 전광판, 아파트 승강기 홍보 모니터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을 하고 있으며, 대응요령 전파와 유언비어 확산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밀폐된 공간에서 하루 종일 승객을 맞이하는 택시기사의 안전과 승객을 위해 분부용 살균 소독제를 개인택시 영동군지부외 3개 조합에 142개 배부했다.

손소독제 150개, 마스크 8천개를 병원과 주요 공공기관 다중집합소 등에 배부했으며, 손소독제 1천400개, 마스크 2만개 추가 배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 보건소를 중심으로 전 공직자들이 감염 방지와 병원균 차단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유언비어에 동요하지 말고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임시취재반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