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율 제고

부서 간 협업으로 전문적 징수활동 펼쳐

  • 웹출고시간2020.02.04 13:26:11
  • 최종수정2020.02.04 13:26:11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단양군이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율 제고를 위해 올해부터 관련부서 간 적극 협업으로 체납률 제고에 나선다.

그간 부서별로 전개한 징수활동이 세입 과목의 다양성과 실무자의 잦은 변동 등으로 체계적인 징수활동이 미흡했던 것으로 분석한 군은 총괄부서인 재무과에서 담당 부서별로 놓치기 쉬운 부분을 상호 협업해 전문적 징수활동을 전개한다.

주요 협업내용으로는 △체납액 관리 일원화 체계 구축 △업무소통 컨설팅 분기1회 운영 △업무 능력향상 시스템 전산교육 등이다.

체납관리 일원화란 각 부서에 분산되어 있는 체납현황을 재무과가 주축이 돼 관리하는 것으로 고액·단순체납자 분류, 징수불가 여부 분석 등 그에 맞는 공매, 압류, 결손 등 다양한 체납처분 활동을 전문부서인 재무과에서 판단해 부서와 협업하는 내용이다.

그 외에도 업무소통 컨설팅 분기1회 운영을 통해 징수활동 개선책을 마련하고 정기적인 전산교육의 장도 마련해 업무 능력향상과 미흡한 점을 보완한다는 계획이다.

단양군은 지난해 말 기준 세외수입 체납액 19억9천100만원 중 징수목표율 15%인 2억9천800만원을 초과 달성해 3억7천400만원을 정리했고 부동산·차량·예금 등 167여 건의 압류 실적을 거뒀다.

설기철 재무과장은 "2020년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체납액 징수율 제고는 물론 담당자 간 업무소통이 이루어지며 틈새·취약부분이 많이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타 지자체에 수범이 될 수 있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