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경자년, 위기 극복·발전하는 한 해 되길"

충북리더스클럽 올해 첫 정기총회
신규회원 위촉·우수회원 감사패 수여

  • 웹출고시간2020.01.20 20:18:26
  • 최종수정2020.01.20 20:18:26

충북리더스클럽이 20일 청주 청마루에서 신년교례회를 겸한 올해 첫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신년교례회를 마친 참석자들이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지고 있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성홍규기자] 충북 도내 오피니언리더들의 모임인 충북리더스클럽이 올해 첫 정기총회를 열어 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충북리더스클럽은 20일 청주시내 한 식당에서 60여 명의 회원과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충북리더스클럽 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박선국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 연경환 충북기업진흥원장, 천진우 한국무역협회충북본부장, 맹경재 충북도경제통상국장이 함께해 행사의 의미를 배가시켰다.

1부 행사는 성원보고 이후 △장현봉 충북리더스클럽 회장의 개회선언·회장인사 △강태억(본보 대표이사) 명예회장의 격려사·신입회원 위촉식 △충북리더스클럽 우수회원 감사패 수여 △충북일보 우수사원 감사패 수여 △2019년 사업 경과보고 △2019년 감사보고·결산보고 △안건의결 및 토의 △공지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로 마련된 '투자설명회'에서는 충북도 맹 국장의 지역 경제에 대한 현황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올해 충북리더스클럽 신입회원으로 △박만규 ㈜지혜로운산업개발 대표이사 △오희숙 ㈜나라환경 대표이사가 각각 위촉됐다.

지난해 신입회원이 된 △이상찬 ㈜에스아이피 대표이사 △김동오 ㈜태창공영 대표이사에게도 각각 위촉장이 전달됐다.

충북리더스클럽 회원 감사패는 △김용겸(고문) ㈜대일기업 회장 △박해순(회원) 두리두리영농조합법인 대표에게 각각 전달됐다.

김 회장과 박 대표는 충북리더스클럽 발전을 위한 아낌 없는 지원과 헌신적인 활동을 인정받았다.

본보 우수사원 감사패는 △김동민 편집국장 △김상운 기획마케팅국장이 각각 수상했다. 이들은 본보와 충북리더스클럽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장 회장은 "지난 2019년은 일본과의 무역갈등과 미중무역분쟁 등 대내외 악재로 인해 경제활동이 그 어느해보다 침체됐다"며 "올해 경자년은 어려운 상황들을 모두 극복해내고 회원 여러분과 충북도, 대한민국이 모두 발전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리더스클럽 전체 회원과 분과별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봉사활동에도 매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장연옥 단양교육장 신년인터뷰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소백산과 단양강이 어우러진 단양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은 물론 역사·문화유적이 산재한 살아있는 교육의 산실이다. 단양교육지원청운 "아이는 단양의 미래요, 희망입니다"로 학생에게는 꿈과 희망을, 교직원에게는 긍지와 보람을, 학부모에게는 만족과 신뢰를 주는 더불어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감동단양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단양 교직원들은 사명감과 열정으로 건강하고 바른 인재 육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학교, 교육 구성원이 즐겁게 생활하는 학교, 폭력이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단양 교육과 단양교육지원청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장연옥 교육장을 만나 새해 각오를 들어봤다. △새해 각오는 "존경하는 단양교육가족 여러분, 새해 모든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린다.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는 학교지원의 모델을 만들어, 지역교육의 여러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는 한해가 되도록 하겠다. 또 우리 단양교육가족 모두가 적극적인 교육행정으로 '더불어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 △2019년에 대한 성과와 아쉬움은 "작지만 강한 단양교육이라는 말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