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이용 더 편리해졌다

평일 문 닫는 시각 오후 6시에서 밤 10시로 늦춰
체육시설 외 문화의집·회의실·강당도 주말 개방

  • 웹출고시간2020.01.20 13:32:38
  • 최종수정2020.01.20 13:32:38
ⓒ 세종시
[충북일보 최준호기자] 세종시민들의 종합 복지시설인 복합커뮤니티센터(복컴)를 이용하기가 올해부터는 더욱 편리해진다.

세종시는 "이달부터는 복컴의 시설 개방을 확대하고 운영 시간도 늘렸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복컴의 주요 시설인 △체육시설 △문화의집 △회의실 △강당 등을 평일(월~금)에는 오전 9시~밤 10시, 주말(토·일)에는 오전 9시~오후 6시에 개방한다.

작년까지는 이들 시설에 대해 평일에는 오후 6시까지,주말에는 체육시설만 오후 6시까지 개방했다.

단, 종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설날 등 공휴일이나 공휴일과 겹친 일요일에는 복컴 전체를 휴관한다.

복컴의 주요 시설은 세종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onestop.sejong.go.kr/web/main.do)을 통해 예약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이광태 참여공동체과장은 "시설 개방이 확대됨에 따라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무원과 직원을 복컴에 상주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복컴은 다른 도시와 차별화된 세종시의 대표적 주민복지시설이다.

신도시(동 지역)의 경우 정부(행복도시건설청)가 22개 기초생활권 별로, 나머지 지역에는 세종시가 읍·면 단위로 건립하고 있다.

세종 / 최준호 기자 choijh5959@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