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올해 건설·도시 분야 774억 원 투입 지역발전 가속화

정주여건, 군민 편의와 삶의 질 향상 집중, 미래성장기반 탄탄

  • 웹출고시간2020.01.14 11:07:26
  • 최종수정2020.01.14 11:07:26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영동군이 올해 도시·건설분야에 774억 원을 투입해 미래성장기반 재설계에 집중하며, 군민들의 정주여건 개선 사업을 집중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영동군은 건설교통분야에 482억 원을, 도시건축 분야에 292억 원을 투입키로 했다.

이는 올해 군정 총 예산대비 각각 10.04%, 6.09%정도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미래발전의 동력원으로 작용하고 있다.

건설교통분야 중 21억원으로 가로(보안)등 신규 설치 및 조도개선 사업, 양방형 원격조명 제어시스템 구축, 건설기계 등록 및 사업장 관리 등으로 믿음과 신뢰받는 건설행정을 추진한다.

72억 원 예산으로 70세이상 어르신 버스비 무료지원, 무지개 택시운영, 승강장 및 통안전 시설물 설치 등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문화를 구축하고, 61억 원을 투입해 산막~조동간 도로 포장, 군도2호선 급경사지 정비, 도로유지보수 등 경제활력화와 편의 증진을 위한 도로기반을 확충한다.

또한, 길현지구 등 소규모용수개발, 부릉지구 등 지표수보강개발 사업 등으로 경쟁력 있는 농업생산기반 조성에 101억원을, 특색있는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등의살고 싶은 정주공간 조성에 196억 원을 들인다.

주차장 조성 및 주차지도 등 주차정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특별회계예산으로 31억 원이 투입된다.

도시건축분야에는 292억 원의 예산을 들여, 균형개발과 보존의 조화로 군민 생활수준 향상을 도모한다.

영동 군기본 계획 수립에 5억 원, 구교로 전선지중화사업 등에 30억 원을 투입하고, 영동 햇살 가득 다담길 조성, 경부선 영동가도교 확장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쾌적한 도시공간 조성에 143억 원을 투입한다.

군 전역에 주민생활편익사업, 취약지역영농기반시설, 마을쉼터조성 등에 77억원을 투입해 균형있는 지역개발을 도모하며, 뜰방가꾸기 개선, 공동주택 환경정비, 간판정비,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주거환경 개선에 37억 원을 투자한다.

군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지역간 균형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건설사업을 추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해 군민행복과 삶의 질을 한단계 높인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희망찬 미래를 앞당길 다양한 사업을 세심히 구상하고 재원을 마련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라며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누구나 살기 좋고 살고 싶은 영동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수언 ㈜알에치포커스 대표이사

[충북일보 성홍규기자] 청주 에어로폴리스는 지난 2016년 8월 아시아나항공의 '청주MRO포기' 이후 애물단지 수준으로 전락해버렸다. 이렇다할 활용방안은 나오지 않았고, 각 지구 개발 방식을 놓고 지역 주민과의 마찰은 이어졌다. 3년 이상 공전한 청주 에어로폴리스 사업이 최근 지자체와 관련 기업체의 업무협약을 통해 회생의 기회를 얻었다. 청주국제공항과 에어폴리스 1지구 바로 옆에 자리를 잡은 ㈜알에이치포커스도 이번 협약에 참여했다. 알에이치포커스는 에어로폴리스 1지구에 오는 2023년까지 430억 원을 투입해 시설 확장과 인력 충원을 계획하고 있다. 알에이치포커스 김수언 대표를 만나 알에이치포커스의 기술력과 에어로폴리스 발전방향 등에 대해 들어봤다. -㈜알에이치포커스의 사업 추진 현황은. "알에이치포커스는 LG상사로 부터 항공사업 부문을 인수해 창립한 회사다. 2016년 4월 전문인력 및 시설, 사업경험을 승계해 사업을 개시하게 됐다. 러시아로부터 승인된 국내 유일의 러시아 헬기 정비 부품 공식서비스 업체로서 빠르게 발전을 거듭해나고 있다. 2018년에는 기술연구소 및 보세창고를 설립했으며 프런티어 벤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2월에는 청주공항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