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곶감 곶감축제이어 대박 행진 계속

서울 용산역에서 열린 두차례 영동 햇곶감 대도시 판매행사, 인기 만점

  • 웹출고시간2020.01.12 13:54:35
  • 최종수정2020.01.12 13:54:35

서울 용산역에서 열린 영동곶감 판매행사에서 열차 승객과 시민들이 영동곶감을 구매하기 위해 판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감고을 영동 명품 곶감이 푸근하고 정겨운 매력을 다시한번 전국에 알렸다.

군에 따르면 9∼11일까지 서울용산역에서 열린 두 번째 영동햇곶감 대도시 판매행사에서도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끄며 대박 행진을 이어갔다.

앞서 지난달 26일 서울용산역에서 신호탄을 쏜 곶감 판매는 이달 3~5일까지 열린 영동곶감축제와 이번 2차 판매행사를 거치며 총 2억5천600만 원어치를 판매했다.

경기침체를 감안, 평년보다 매출액이 적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었지만 영동곶감은 올해도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군은 해마다 겨울철 이맘때쯤 영동곶감축제와 연계해 영동곶감연합회와 손잡고 대도시 판촉행사로 변화를 주며 도시민들을 공략했다.

서울용산역에서 두차례 열린 '영동곶감 특판장'에서는 지난달 26~28일 1차 행사에서 1억2천만 원, 9~11일 2차 행사에서 1억3천600만 원어치가 판매되며, 전국 최고 품질 영동곶감의 진가를 발휘했다.

어느 해보다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 저렴한 가격으로 발길을 잡았다. 행사장에서는 박세복 군수도 홍보요원으로 나서 '영동곶감' 알리기에 힘을 보탰다.

깊은 산골의 차갑고 신선한 바람이 만들어 과육이 차지고 쫄깃한 8개 농가의 영동 곶감을 맛보려는 시민과 철도 이용객들의 행렬이 계속됐다.

한 방문객은 "이렇게 빛깔이 곱고 쫀득한 곶감은 처음이다"며 "왜 영동곶감이 최고라 불리는지 알 것 같다"고 극찬했다.

또 한 시민은 "어릴 적 시골에서 느꼈던 아련한 추억과 푸근한 고향의 정이 절로 떠오르게 된다"라고 말했다.

성공리에 진행된 두 차례 판매행사에서 총 2억5천600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 3~5일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3만5천600여 명의 관광객이 찾은 영동곶감축제는 예약판매금인 3억1천만 원을 더해 총 7억8천100만 원을 판매했다.

이로써 영동곶감의 대도시 판매행사와 축제 개최는 최근'경기침체'로 시름하는 곶감 농가들의 실질적인 소득증진과 판로확보의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축제의 내실을 기하고 판매장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내 곶감의 최고 판매액을 기록했다"라며 "명절 전까지 자매결연 지자체 등을 순회하며 영동곶감을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2009년 영동곶감의 지리적 표시와 상표를 등록했으며, 올해까지 3년 연속 로하스 인증을 획득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