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영어교육 콘텐츠 무료 이용자 모집

온라인 통한 퍼즐리쉬 '길맥학습법' 무상 제공

  • 웹출고시간2020.01.06 13:10:20
  • 최종수정2020.01.06 13:10:20

이상천 시장과 길에듀월드 손길연 대표가 영어교육 콘텐트 무료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제천시가 영어교육 콘텐츠 'Puzzlish'를 무료로 이용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퍼즐리쉬의 '길맥학습법'은 카드, 퍼즐, 자석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고 온라인학습, 교재를 병행해 놀이와 게임을 통해 영어를 익히는 학습법이다.

모집대상은 제천시 관내 취약계층 아동 및 학생 350명과 일반시민 150명으로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취약계층 아동 및 학생도 우선선정자 350명 초과 시에는 일반인과 동등하게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을 직접 찾아 신청서와 함께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그리고 취약계층 자격 확인가능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jchealth@korea.kr), 팩스(641-5399) 또는 우편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콘텐츠 이용자로 선정된 자는 프로그램 아이디를 무료로 배정받아 오는 2월부터 내년 12월까지 23개월 간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비용문제로 영어교육 콘텐츠를 접하기가 힘든 학생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열렸다"며 "영어학습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콘텐츠 이용권 신청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콘텐츠 제공업체인 길에듀월드(대표 손길연)는 지난달 제천시청에서 지역 학생과 시민 등 취약계층 500명에게 영어교육 콘텐츠인 퍼즐리시를 무상제공하기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콘텐츠 이용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641-5431)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