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립대 내년 1월 13일까지 정시 모집

스마트헬스과 등 11개 학과 원서접수
정부공모사업 68억 원 확보, 사립대학 30% 수준의 등록금

  • 웹출고시간2019.12.30 11:31:18
  • 최종수정2019.12.30 11:31:18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충북도립대는 내년 1월 13일까지 2020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받는다.

이번 정시모집에서 충북도립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관련 전기전자 핵심기술을 교육훈련하고, 이를 의료분야에 접목시킬 수 있는 스마트헬스과와 드론과 코딩전문가를 양성하는 컴퓨터드론과, 자동차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기계자동차과 등 신입생을 모집한다.

뿐만 아니라 지역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시스템과 △환경보건학과 △반도체전자과 △조리제빵과 △바이오생명의약과(3년제) △융합디자인과 △소방행정과 △사회복지과 등 총 11개 학과를 운영한다.

정시모집기간은 30일(월)부터 내년 1월 13일(월)까지 22일 동안 이뤄지며, 인터넷을 통한 원서접수와 대학 현장 원서접수도 가능하다.

1월 2∼4일까지 서울 양재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열리는 2020학년도 정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에 참가, 오프라인 원서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충북도립대는 교육부 기본역량진단 우수대학으로 선정된데 이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등 정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돼 국비 68억원을 확보하는 등 지역과 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인문사회계열 82만1천 원, 공학·예체능계열 95만6천 원 등 1학기 등록금이 사립대학 30%수준으로 운영중이며, 30여 종의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통한 학비부담 경감에도 힘쓰고 있다.

또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한 다양한 취업프로그램과 공직진출반 운영, 전문화·특성화로 산업체 맞춤형 교과과정을 실시하는 것과 동시에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교육 습득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이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해외봉사활동·문화체험과 어학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청주와 대전 등을 오가는 통학버스를 무료로 운행하는 것과 동시에 최신식 학생생활관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오는 2022년에는 500여 명 규모의 최신식 기숙사가 준공될 예정이다.

공병영 총장은 "충북도립대는 충북도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공립대학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학과와 과정을 운영해, 지역의 명품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대학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 교육을 통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행복한 꿈을 꾸고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더욱 혁신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 입학과 관련한 문의는 충북도립대학교 홈페이지(http://www.cpu.ac.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220-5314)로 하면 된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