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방바이오 제천몰 매출실적 2.3배 껑충

제천 한방산업 브랜드 홍보 및 위상 제고

  • 웹출고시간2019.12.26 11:27:51
  • 최종수정2019.12.26 11:27:51

오프라인 제천몰에 '2020 설맞이 할인행사'를 알리는 대형 현수막이 걸려 있다.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이달 23일 기준 매출실적 12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대비 판매액이 2.3배 껑충 뛰었다.

제천몰이 지역 한방기업 제품 판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은 시가 제천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말 2명의 제천몰 전담직원을 채용하고 올해는 오프라인 판매장 2곳을 개설했으며 온라인 광고와 라디오 광고를 동시에 이어가는 등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한 결과로 보인다.

한방관련 인터넷 온라인몰은 약초류를 취급하는 사이트가 주를 이루고 대부분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데 제천몰은 지자체가 지원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국내 유일한 한방전문특화 쇼핑몰이다.

제천몰에는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회원기업 50여 개 업체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한방제품을 취급하며 구매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브랜드 이미지가 점차 확산되고 한방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제천한방산업을 크게 홍보하여 그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하고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제천몰을 더욱 활성화 할 예정"이라며 "내년에는 더 야심차게 준비해 더욱 더 많은 매출을 올리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온오프라인 제천몰에서는 '2020 설맞이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며 할인판매는 새해 1월 28일까지 이어진다.

제품 구매는 한방바이오제천몰 홈페이지(www.jc-mall.com)에서 상시 가능하며 전화주문 등의 제품문의는 고객센터(648-4510)로 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