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 심장혈관중재시술 100례 달성

중부내륙 40만 주민 심혈관질환 생명 지킴이로 우뚝

  • 웹출고시간2019.12.02 13:04:11
  • 최종수정2019.12.02 13:04:11

개관 8개월 만에 관상동맥조영술 및 중재시술 100례를 돌파한 제천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 김세철 의료원장과 김용호 병원장 등 임직원들이 기념행사를 갖고 있다.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제천 명지병원이 심장혈관센터 개관 8개월 만에 관상동맥조영술 및 중재시술 100례를 돌파하는 실적을 수립해 지난달 29일 김세철 의료원장과 김용호 병원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해 100례 달성 기념행사를 가졌다.

올해 3월에 개관한 심장혈관센터는 최신 혈관조영장비(ANGIO)등 을 도입해 내원환자의 꾸준한 증가하고 있으며 급성 심근경색환자의 응급 관상동맥확장술과 영구적 인공 심박동기 삽입술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협심증, 심근경색, 말초혈관질환이나, 부정맥, 심장판막질환, 심부전,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심혈관질환자들에게 신속하고 적절한 치료와 처치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 심장혈관센터 박규태 센터장은 "중부내륙의 주민들이 촌각을 다투는 급성 심장혈관질환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로 생명을 지키고 심혈관 중증질환자들이 빠른 시간 안에 진료를 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용호 병원장은 "앞으로도 중부내륙권을 대표하는 병원으로 치료가 어려운 의료 취약 지역에서 심혈관질환 치료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세철 의료원장은 "첨단 의료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을 갖춘 제천 명지병원이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중부내륙의 지역거점 종합병원으로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는 심장 CT 및 혈관조영장치(ANGIO) 등 최신 의료 장비로 내원환자의 당일 검사 및 원스탑 진료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야간 및 응급 시에도 관상동맥조영술을 받을 수 있는 의료진 및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