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우수성과 공유 통해 완성도 높은 혁신사업 만든다

충북도립대 29~30일 이틀간 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 가져
학생창업 프로그램 운영한 산학협력단 김민정 씨 최우수상 수상

  • 웹출고시간2019.12.01 13:54:54
  • 최종수정2019.12.01 13:54:54

충북도립대 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선도대학으로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충북도립대학교 교직원들이 직접 추진한 혁신지원사업의 우수성과와 개선사항을 직접 발표하고 의견을 들으면서 완성도 높은 혁신사업이 추진된다.

이 대학은 29∼30일까지 이틀간 청주에 위치한 그랜드프라자 청주호텔에서 '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혁신발표회에는 김재종 옥천군수와 박상돈 충청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장, 김외식 옥천군의장, 홍남표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과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혁신지원사업의 성과평가 및 성과창출체계 구축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이하 발표회)'는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44개 중 담당자들이 프로그램별 성과를 학생, 그리고 외부인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이날 담당자들은 혁신지원사업으로 추진된 역량기반 교양교육체계 수립, 교원 전공특화 연계교육, 창업강좌 교육 확대,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구축, 스마트 교육환경 개선, 학사행정 시스템 고도화, 지역봉사형 평생직업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 우수사례와 미비사항, 향후 개선점 등을 발표했다.

발표회에서는 학생창업지원센터의 우수사례를 발표한 김민정 담당이 최우수상, 김영민·임재민 담당은 우수상, 전소영·강영주·류제원 담당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충북도립대는 이번 발표회에서 나온 우수사례를 활용해 2020학년도 혁신지원사업 계획 수립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개선사항을 도출해 대학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의 성과창출과 관리체계 기반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공병영 총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혁신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해나가고, 이를 바탕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을 2020년도에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전문대학 혁신사업을 잘 운영함으로써, 충북도립대가 지역주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대학으로 거듭나는 한편,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선도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립대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2021년까지 약 45억 원 상당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 사업은 지난해 교육부가 실시한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대학 중 각 대학이 마련한 발전전략을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