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와인, 또 다시 명품 입증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 웹출고시간2019.11.17 14:19:34
  • 최종수정2019.11.17 14:19:34

서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영동의 시나브로와이너리 이근용(왼쪽) 대표와 갈기산와이너리 남성로 대표가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대한민국 고품질 와인의 대명사인 영동와인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19 우리술 품평회'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군은 15일 서울 양재동 aT 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영동군내 시나브로와이너리와 갈기산와이너리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이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해 우수 전통주 선발·육성 및 우리 술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고 권위 국가공인 주류품평회다.

품평회는 매년 탁주 등 5개 주종 부문으로 나누어 부문별 우수한 주류를 선발하고 있다.

이 행사에서 영동와인은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시나브로와이너리는 '시나브로화이트와인'을 품평회에 출품해 과실주부문 최우수상을, 갈기산와이너리는 '갈기산로제'와인이 과실주 부문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심천면 약목리 시나브로 와이너리는 영동에서 처음으로 청포도 '청수'품종을 이용해 화이트와인을 만들었다.

시나브로화이트와인은 은은한 레몬골드빛 색감과 감귤류계열의 상큼한 향으로 많은 와인마니아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정성 들여 깔끔하게 꾸민 와인시음장은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현재 와이너리 확장공사 통해 더 많은 이들을 맞고 영동와인을 알릴 준비를 하고 있다.

또 다른 수상 와이너리 농가의 갈기산 로제와인은 아름다운 장밋빛 색감과 부드러운 향이 큰 특징이다.

유유히 흐르는 금강과 아름다운 갈기산으로 둘러싸인 갈기산와이너리는 와인시음뿐 아니라 오감만족의 포도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로써 영동와인은 와인1번지로서의 영동의 위상을 드높이며 지속적인 수상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군은 이를 뒷받침하는 최신식의 양조시설, 체계적인 기술 지원 등 와이너리 활성화 사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고품질 포도로 만든 영동와인은 우리술 품평회를 비롯해 매년 각종 대회에서 최고 품질을 뽐내며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고 있다"며 "영동와인의 명성에 걸맞게 고품질 와인 생산 기반 구축에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2005년 국내 유일 포도·와인산업특구로 지정된 영동군에는 총 43곳 와이너리가 조성돼 있으며 저마다 독특한 제조법을 활용해 개성 있고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임해종 더불어민주당 중부3군 지역위원장

[충북일보 최대만기자] 충북 중부3군(증평·진천·음성)은 최근 다양한 지역발전 사업이 봇물을 이루면서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1천500여억 원(민자 1천300억 원) 규모의 관광특구(에듀팜) 사업이 증평군에 추진 중이고, 진천군에서는 혁신도시 조성과 도시개발사업(성석지구)이 완성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충북 산업의 중심인 음성군에서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비 360억 원 규모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본격 진행 중이다. 새 옷으로 갈아입고 있는 중부 3군은 도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인구증가가 가속화되고 있는 곳이다. 주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이들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주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정주여건 개선, 산업화 등을 조기에 이룰 것으로 판단된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내년 4월 총선에 대한 중부3군 유권자들의 관심은 이들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에 모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임해종(62) 중부3군 지역위원장은 경제기획원, 재정경제부, 기획예산처, 기획재정부에서 30년 동안 근무하며 우리나라 경제전반을 기획하고 추진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부3군 주요사업이 반드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