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대구시 남구와 자매결연 체결

관광 및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 약속

  • 웹출고시간2019.11.14 16:25:58
  • 최종수정2019.11.14 16:25:58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녹색쉼표 단양군과 드림피아 대구 남구가 상호협력을 위한 손을 맞잡았다.

단양군과 대구 남구는 14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자매결연하고 양자 간 공동발전을 위한 우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류한우 군수와 조재구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 유관 기관단체장, 민간단체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 단양에서 보낸 자매결연 의향서에 남구가 긍정적인 회신을 하면서 본격화 됐으며 지난 10월 각 실무단이 만나 교류 사업에 대한 논의와 주요시설 견학을 마쳤다.

이날 협약은 오전 11시부터 홍보 동영상 시청과 함께 협약서 낭독·서명, 축사, 기념품 교환 및 기념촬영 순으로 이뤄졌다.

두 기관은 문화·관광과 농업·경제, 체육, 민간단체, 읍·면·동 간 자매결연 등 다방면에서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마친 뒤 조재구 남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단양군의 1천만 관광을 견인하고 있는 다누리아쿠아리움과 만천하스카이워크를 관람했다.

남구는 17.44㎢의 면적에 14만8천명이 살고 있는 도시로 대구광역시의 중앙에 위치해 사통팔달로 통하는 교통 요지다.

앞산과 신천의 풍부한 자연생태 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이 있으며 앞산전망대와 케이블카, 공룡공원 등이 유명하다.

최근에는 안지랑곱창골목과 앞산카페거리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관광연계시설분야 음식부문에서 '2018 한국관광의별'에 선정되기도 했다.

단양군은 마늘과 사과, 수박 등 다채롭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는 친환경 농업도시로 최근에는 체류형 관광시설과 연계해 마늘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천국으로 단양구경시장이 이름나며 매주 수만 명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1번지로 각광받고 있다.

군은 남구와의 자매결연으로 양 도시 대표 축제 개최 시 직거래 장터 운영, 관광객 유치, 홍보 등 다방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남구도 대표적인 힐링도시인 단양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류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류한우 군수는 "꿈과 희망이 넘치는 이상향의 도시 대구 남구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게 돼 더욱 뜻깊고 기쁘다"며 "농·특산물 직거래, 문화·관광,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을 이어 나가며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