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 맹동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지역 농업인 '소득 5천만원 달성' 기대
혁신도시 주민에 신선한 농산물 공급

  • 웹출고시간2019.10.30 16:57:38
  • 최종수정2019.10.30 16:57:38

(왼쪽 세번째부터) 신기섭 맹동농협 조합장, 조병옥 음성군수, 김태종 충북농협본부장, 권혁산 농협음성군지부장 등이 30일 열린 '맹동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에서 지역 농산물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성홍규기자] 음성 맹동농협이 지역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을 위한 '전초기지'를 마련했다.

맹동농협은 30일 음성군 혁신도시 내 맹동농협하나로마트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등 지역인사와 김태종 충북농협 본부장, 권혁산 농협음성군지부장, 신기섭 맹농농협 조합장, 음성관내 조합장 등 농협관계자, 로컬푸드 참여농가, 고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개장을 축하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 농산물 공급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다짐했다.

직매장은 음성군과 충북농협의 자금지원을 통해 기존 맹동농협 하나로마트를 리모델링하여 숍인숍 형태로 만들어 졌다.

62㎡ 규모의 판매장과 별도의 선별·포장 등 작업장을 갖추고 있다.

수 개월 전부터 선진지 견학, 출하 및 품질관리 등을 교육받은 40여 명의 로컬푸드 참여농가는 그날그날 직접 수확한 양채류, 과일 등을 직접 선별 포장해 매장에 진열하고 고객들의 손길을 기다린다.

특히 매장이 혁신도시에 주택가에 자리잡은 만큼 도시민들에게 신선한 농산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 본부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새로운 먹거리 문화"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실익이 되는 사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농협은 맹동농협을 비롯해 올해 로컬푸드 직매장 4곳을 신규로 개장해 총 13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 연말까지 보은농협, 주덕농협 등 5곳을 더 오픈해 중·소농에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마련 해 줘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을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