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테크노파크, '21회 반도체대전' 참가

8~11일 코엑스서 진행…투자유치·반도체 융복합산업타운 조성계획 설명

  • 웹출고시간2019.10.09 14:04:24
  • 최종수정2019.10.09 14:04:24

서울 코엑스 내의 '21회 반도체대전(SEDEX 2019)' 행사장에 마련된 충북도·충북테크노파크 부스.

[충북일보 신민수기자] (재)충북테크노파크는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1회 반도체대전(SEDEX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반도체산업협회(KSIA)가 주관하는 반도체대전은 반도체산업기술교류의 장은 물론 최신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6개국 160개사의 전시부스 500개가 운영되며, 모두 6만여 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이종구 도 투자유치과장은 오는 10일 투자유치설명회를 통해 도내 투자환경과 지방투자에 따른 인센티브를 안내하고, 반도체 융복합산업타운 조성계획과 기업 이전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참여기업들에게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도와 충북테크노파크는 △행사별 홍보부스 운영 △잠재투자기업 대상 홍보물배부 △개별심층상담 등을 진행, 국내외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류협력 방안을 마련해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충북테크노파크의 반도체IT센터의 장비 이용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현장부스 상담도 펼칠 예정이다.

송이헌 충북테크노파크 반도체IT센터장은 "이번 전시회는 메모리·시스템반도체, 센서 등 다양한 분야의 미래를 선도하는 첨단제품을 접할 수 있는 종합 전시회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동향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