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10.01 13:17:12
  • 최종수정2019.10.01 13:17:12

국비 25억 원을 포함한 5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단양군이 추진하는 소선암 치유의 숲 조감도.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관광1번지 녹색쉼표 단양에 웰니스 관광을 견인할 소선암 '치유의 숲'이 조성된다.

웰니스(Wellness)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상태를 말한다.

군은 지난달 30일 류한우 단양군수와 담당부서 공무원, 용역사 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소선암 치유의 숲 실시설계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소선암 치유의 숲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소선암 자연휴양림 일원에 치유센터, 치유 숲길, 테라피 센터, 치유 정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국비 25억 원을 포함한 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기존 소선암 자연휴양림과 연계한 숲 체험 극대화를 통해 아름다운 숲 속에서 힐링, 관광, 레저 3박자를 갖춘 웰니스 체험 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올해에는 실시 설계와 환경, 재해, 문화재 등 관련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간 치유의 숲 착공 및 준공을 완료할 예정이다.

단양 소선암자연휴양림은 '대자연의 휴식처'로 단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사계절 휴양지로 인기를 끌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지난해 소선암자연휴양림을 찾은 방문객은 3만280명으로 올 여름에만 1만 명이 찾아 연인 또는 가족단위 캠핑을 즐기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또한 휴양림의 큰 매력으로 인근에 단양강 잔도, 선암골생태유람길 등 전국적으로 이름난 트래킹코스가 있으며 만천하스카이워크, 수양개빛터널 등 인기 관광지도 있어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도 있다.

게다가 단양IC에서 승용차로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했으며 36번 국도와 5번국도 이용 시 단성면 북하삼거리에서 7∼8분 거리의 59번 국도변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은 장점이 있다.

군은 유아들이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도 소선암 휴양림 일원에 조성 중에 있다.

올 9월부터 사업을 착수했으며 3억5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유아들을 위한 체험시설인 종합놀이시설, 통나무 미로, 핀아트, 연필 포토존, 모래·활차·블록놀이 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군 관계자는 "소산암자연휴양림 일대에 조성되는 치유의 숲은 타 관광시설과 연계해 단양 웰니스 관광를 책임지는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