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8.28 17:00:01
  • 최종수정2019.08.28 17:00:01
[충북일보 김병학기자] 증평군이2019년 비상대비훈련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군은 2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비상대비훈련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실시한 을지태극연습을 성공적으로 치뤄낸 것으로 이번에 기관 표창을 받은 지자체는 증평군 포함 4개 지자체다.

군은 지난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제2161부대, 괴산경찰서, 증평소방서, 한국전력 등 지역 내 10개 기관․단체와 함께 다중이용시설 테러와 화재 대비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폭발물 테러를 일으키고 도주하는 테러범의 추격 제압, 폭발로 인한 화재 진압, 사상자의 긴급구조 등 혹시 있을지 모를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100여 명의 인원과 소방헬기, 소방차, 폭발물탐지차량, 제독차 등 민․관․군․경의 인적‧물적 자원을 총 동원하며 유기적으로 대처하는 등 지역 안보의 초석을 다졌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군 관계자는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전 직원이 함께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여한 결과 주목할 만 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국가 안보의 중요성 강화와 재난관리 대응역량 향상을 통해 안전최고 증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