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양수발전소 성공 건설에 군민 힘 모아

영동 양수발전소 건설을 위한 범군민 지원협의회 구성, 소통의 가교 역할
영동군민들이 이룬 큰 결실

  • 웹출고시간2019.07.24 14:51:14
  • 최종수정2019.07.24 14:51:14

영동군은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박세복 군수 주재로 양수발전소 범 군민 지원협의회 구성 회의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영동] 영동 양수발전소 건설을 위한 범군민 지원협의회가 선정 지자체 3개 후보지중 가장 먼저 24일 구성됐다.

군에 따르면 군은 이날, '영동 양수발전소 건설 범군민 지원협의회의'를 개최하고, 협의회 위원 30명을 위촉했다.

군은 지역개발과 발전에 관심이 많고, 군민들의 의견을 한데 모아줄 대표성이 있는 지역 각계각층의 군민 30명으로 협의회를 꾸렸다.

이들은 한국수력원자력(주)에서 국책사업으로 추진하는 영동 양수발전소의 원활한 건설을 지원하고, 군과 한수원 및 군민과의 소통에 가교 역할을 담당한다.

회의 결과, 영동군 양수발전소 유치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던 양무웅 씨가 협의회장으로 선출됐고, 운영분과, 지원분과의 2개 분과로 조직체계를 구성했다.

이들은 여러 발전적 의견을 나누며, 양수발전소 건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활발한 홍보 활동을 다짐했다.

또한, 군민 공감을 바탕으로, 모범적인 친환경 양수발전소 건설에 힘을 실어주기로 했다.

박세복 군수는 "영동의 미래 백년대계에 새로운 성장 동력원으로 자리매김할 양수발전소가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원활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범군민 지원협의회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영동 양수발전소는 설비용량 500MW 규모로, 상촌면 고자리 일원이 상부지, 양강면 산막리 일원에서 추진될 예정이다.

8천300여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1조 3천500여억 원에 달하는 생산유발효과와 6천780여명에 이르는 고용유발효과, 2천460여억 원의 소득효과, 4천360여억 원의 부가가치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올해 8월부터 한수원 직원 6명이 상근해 건설준비단을 운영하며, 2024년 5월 본공사에 착수, 2029년 완공 예정이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