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19 증평인삼골축제 10월 3일부터 6일 개최

인맥(인삼,맥주)파티, 지역군부대 프로그램 신설

  • 웹출고시간2019.07.24 15:04:45
  • 최종수정2019.07.24 15:04:45

증평인삼골축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증평보강천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인삼캐기 체험 장면.

[충북일보=증평] 올해 증평인삼골 축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증평보강천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증평문화원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9 증평인삼골축제 추진계획보고회를 열고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증평보강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준비상황과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증평인삼골 축제는 증평군의 대표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육성축제와 충북도 우수축제로 선정됐다.

증평문화원이 주최하고 증평인삼골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증평인삼골 축제는 '인심좋아, 인삼좋아, 건강1번지 증평'을 주제로 지역 대표특산품인 인삼과 홍삼포크를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가 열린다.

증평인삼골 축제의 백미인 기네스북에 204m 최장길이로 등재된 구이판에 삼겹살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홍삼포크삼겹살 대잔치를 비롯해 인삼캐기체험, 전국인삼골가요제, 증평인삼골인맥파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 등이 다양하게 치러진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육성축제 선정으로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외 홍보지원과 전문가의 현장 컨설팅 지원으로 알차게 추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오후 5시까지 운영하던 미루나무 숲 무대 공연을 오후 9시까지 확대 운영하고 버스킹 공연도 물빛공원 주변으로 공간을 확대해 진행한다.

신규프로그램으로 증평인삼골건강캠프, 군인가족의 날 등 지역 군부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군부대를 지역자원화 한다.

기존프로그램도 보강해 증평인삼골축제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은 증평인삼골인맥(인삼 맥주)파티도 기존 2회에서 축제기간 매일 진행한다. 이 시간에는 수제맥주 500ml와 인삼튀김 2뿌리를 5천 원에 구입해서 즐길 수 있는 세트상품도 판매한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고객지원센터와 종합안내소와 안내도를 축제장 곳곳에 설치하고 수유실, 물품보관소, 핸드폰 충전 서비스, 유모차 휠체어 대여 서비스, 관광객 쉼터 등도 준비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홍성열 군수는 "삼복더위에 축제 개최를 준비하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즐겁고 재밌는 증평인삼골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