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가공인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3종 취득 '화제'

김영태 괴산군 수산팀장 "스포츠 전문지도자로 대학 강단에 서는 게 오랜 꿈"

  • 웹출고시간2019.07.18 15:04:41
  • 최종수정2019.07.18 15:04:41

김영태

괴산군 수산팀장

[충북일보=괴산] 김영태(51) 괴산군청 축수산과 수산팀장이 국가공인 체육자격증 3종을 동시에 취득해 화제다.

김 팀장이 취득한 자격증은 보디빌딩 분야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등이다.

이 중 생활체육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증은 스포츠 전문분야 지식과 실무능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등 5개 선택과목에 대한 1차 필기시험에 이어 2차 실기평가 및 구술심사 후 연수를 거쳐야만 딸 수 있다.

스포츠인들이 가장 선호하지만 취득하기는 매우 어려운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구술심사는 스포츠지도자가 갖춰야 할 품성과 자질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지고 있어 통과하기 까다로운 과정으로 알려져 있다.

김영태 팀장은 스포츠지도사 자격 취득을 위해 자신의 전공분야(충북대 식물의학과)와는 다른 한양대 체육학과에 2017년 편입, 서울을 오가며 공부한 끝에 체육학사를 취득했다.

그는 매일 새벽 5시부터 2시간씩 중원대 체육관에서 보디빌딩 기초체력 운동과 함께 덤벨 및 바벨운동에 매진하면서 근육의 기본 명칭, 운동의 종류 및 방법, 응급처치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에 힘썼다.

대학 재학시절에는 인천광역시수영연맹으로부터 1급 안전수영지도사, 대한걷기협회 2급 걷기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만큼 학업에 열정적이었다.

김영태 팀장은 "생활체육을 통해 우리나라 스포츠가 한 단계 발전해야 한다"며 "생활체육 전문가로서 괴산 체육발전에 기여하고, 스포츠 전문지도자로서 대학 강단에 서는 게 오랜 꿈"이라고 말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