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농협 '범농협 양파소비촉진 운동'

특판행사·사은품 제공
24일 성화동 입주기관 합동 보은군 일손돕기

  • 웹출고시간2019.06.23 14:51:56
  • 최종수정2019.06.23 14:51:56

김태종 충북농협 본부장과 변익수 내수농협 조합장, 김영준 충북농협 노조위원장, 김교선 충북농협 경제부본부장이 지난 21일 충북농협 금요장터에서 고객들에게 양파를 나눠주고 있다.

[충북일보] 속보=충북농협은 최근 출하량 증가에 따른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농가를 돕기위해 '범농협 양파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한다. <18일자 3면>

충북은 청주시 내수읍, 보은군 탄부면, 제천시 한수면이 주 양파 출하지역이다. 올해는 평년대비 30%이상 출하량이 증가, 1㎏당 평년의 반값인 400원대로 출하되고 있다.

충북농협은 직거래 금요장터 특판행사 및 캠페인, 은행 내방고객 양파사은품 제공, 도시농협 앙파 팔아주기 동참, 양파농가 일손돕기, 임직원 양파 팔아주기 운동, 구내식당 양파메뉴 편성 확대 등 대대적으로 소비촉진운동을 펼친다.

우선 지난 21일 충북농협 금요장터에서는 양파 15㎏을 1만 원에 특판하고 자체 제작한 양파효능 팜플렛 등을 통해 소비촉진을 홍보활동을 했다. 이 행사는 오는 28일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농협은행 52개 전 영업점에서는 총 14t 가량을 구입해 내방고객에게 양파망 1.5kg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농협 전 임직원은 1인당 양파망 15㎏을 구입하고, 가족 친지들에게도 양파소비촉진을 장려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농협 지역본부, 청주교육원 및 각 시군지부 등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곳에서는 1일 1양파반찬을 메뉴로 편성하기로 했다.

특히 남청주농협은 34t을 매입해 남청주농협 주유소 고객에게 증정하고, 조합원들도 구입에 동참하기로 했다.

청주 성화동에 위치한 농협, 한전, LH공사 3개 기관은 지난 5월 기관간 상생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들 기관은 상생협약을 실천에 옮겨 24일 보은군 탄부면 양파농가를 방문해 수확철 일손돕기를 할 예정이다.

김태종 충북농협 본부장은 "피땀흘려 지은 농산물을 갈아엎는 상황인 만큼 농협 임직원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저장사업, 직거래판매 확대 등 가격정상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