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와인터널, 상표등록 완료

탄탄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활용, 전략적 홍보활동 추진

  • 웹출고시간2019.06.04 13:31:24
  • 최종수정2019.06.04 13:31:24

방문객들이 영동와인터널에 전시된 와인을 둘러보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사랑과 낭만의 힐링공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영동와인터널'이 탄탄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게 됐다.

군에 따르면 최근 영동와인터널이 특허청 상표로 등록됐다.

영동군 힐링사업소는 지난 2018년 4월 3건의 지정상품에 대해 출원서를 제출하고 상표 등록을 추진했다.

지역의 포도, 와인 등 농촌관광자원과 연계한 문화공간 조성과 과일의 고장이자 와인1번지로 통용되고 있는 영동군을 널리 알려 지역 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번 상표등록을 출원하게 됐다.

1년여의 오랜기간 군의 전략적인 행정 추진과 와인1번지 위상 확립을 위한 노력의 결실로 최근 특허청 상표로 최종 등록됐다.

상표를 이용해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을 유도할 수 있고, 그 선택은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등 그 자체만으로도 경제적 가치를 지닌다.

상표 등록을 통해 영동군은 '영동와인터널'에 대한 문구를 독점적으로 사용할 권한을 10년 기한으로 갖게 됐다.

10년마다 존속기간 갱신등록을 하면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권리화된 브랜드로 영동와인 명품화와 관광객 유입, 지역경쟁력 강화와 지역주민의 자긍심 부여에도 긍정적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터널은 와인 문화부터 시음, 체험까지 모든 과정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와인문화공간이다.

영동와인터널은 명품 와인을 소재로 전시, 시음, 체험, 판매 등이 한곳에서 이뤄지며, 와인과 미디어 예술이 조화됐다.

5개 테마 전시관, 문화행사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며, 다양한 매력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영동와인터널은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드믈게, 품질과 가치를 담보하는 로하스 인증을 2년 연속으로 획득한 바 있다.

군은 이번 상표등록을 계기로 포장재, 현판, 배너, 현수막, 명함 등에 적극 활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활용, 홍보 판촉용 스티커와 인쇄물 등으로 제작해 적용하기로 했다.

박세복 군수는 "영동와인터널이 또 하나의 영동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힐링관광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차별화된 관광 아이템을 개발해 지역 가치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북도 균형발전사업으로 총사업비 135억 원을 들여 조성한 '영동와인터널'은 폭 4∼12m, 높이 4~8m, 길이 420m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난해 10월 문을 열고 한창 인기몰이중이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