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묘목축제 대성황 전국축제로 우뚝

방문객 7만1천여명 집계
전년보다 1만여명 증가
묘목 나눔 행사 '장사진'

  • 웹출고시간2019.03.31 13:07:45
  • 최종수정2019.03.31 18:25:54

옥천묘목축제가 열린 30일 전국에서 몰려온 방문객들이 묘목을 사기 위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충북일보=옥천] 전국 최대 묘목 주산지인 옥천군의 '20회 옥천묘목축제'가 나흘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국내 대표 봄 축제로써 자리매김했다.

'생명을 밝히는 빛, 옥천 묘목'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28~31일까지 열린 이번 묘목축제는 설레는 봄기운을 가득 안고 찾은 7만1천여명의 방문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닷새간 열었던 지난해 보다도 1만여명 넘게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부터 옥천묘목공원으로 자리를 옮긴데다 넓은 주차장 확보와 짜임새 있는 부스 배치, 가족단위 풍성한 프로그램 구성이었다는 평가다. 특히 축제장과 주변 농원에서는 유실수, 조경수, 화훼류 등 수백여 종이 시중보다 저렴한 값에 판매됐다.

나흘 동안 블루베리, 복숭아, 자두 묘목 총 2만 그루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는 방문객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며, 매일 300m 넘게 대기줄이 이어지는 진풍경도 펼쳐졌다.

100개의 화분에 달린 복주머니 속에서 명품 쪽지를 찾는 '명품 묘목을 찾아라' 시간에는 커피나무, 한라봉 나무 등을 내걸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껏 재미를 더했다.

올해 처음 마련된 승마체험, 원목 DIY체험, 군장비 전시회, 버블쇼 등은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며 호응을 받았다.

부모와 함께 축제장 나들이에 나선 아이들은 묘목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고, 다육이와 이끼 식물을 화분에 직접 심어 집에 가져가는 등 즐거운 하루를 만끽했다.

29일 개막식에 앞서 열린 거리 퍼레이드로 군악대 연주와 의장시범, 태권도 시범은 방문객들에게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열린 개막식에는 박덕흠 의원, 이장섭 충북도정무부지사, 박형용·황규철 도의원, 김외식 군의장과 의원, 공병영 충북도립대 총장 등이 찾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옥천묘목축제추진위원회와의 인구릴레이 협약에 이어 이원초 학생 20여명이 참가한 인구늘리기 특별이벤트는 진한 감동을 선사하며 화합의 분위기로 이끌었다.

김재종 군수는 "올해는 닷새간 진행했던 지난해보다도 방문객수가 1만여명 늘어나는 등 전국 으뜸 우량 묘목인 옥천묘목의 이름값을 충분했다"며 "90년 가까운 옥천묘목이 세계로 뻗어 나가 최고의 브랜드 가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