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시종 도지사, 증평에듀팜특구와 종합운동장 조성 적극 지원

  • 웹출고시간2019.03.23 22:20:44
  • 최종수정2019.03.23 22:20:44
[충북일보=증평] 증평군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에듀팜 특구와 종합운동장 조성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22일 증평군을 공식 방문하고 증평군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이 지사는 이날 주요 도정성과에 대해 증평주민들에게 설명하며 증평군민을 비롯한 163만 도민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이 지사가 밝힌 지난해 주요 도정 성과는 △투자유치 8.6조 원 달성 △고용률(69.1%) 전국 2위 △수출증가율(16.2%) 전국(5.5%) 대비 3배 △제조업체 수 증가율(5.1%) 전국 2위 △실질경제성장율 전국 4위 △전국대비 충북경제규모 3.56% 달성 등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도정사 단일 최대 규모의 35조 원대 SK하이닉스 투자유치,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에어로K항송사의 항공운송사업 면허발급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는 증평군민들의 예산지원 건의도 이어졌다.

건의된 사항은 증평읍 창동리 보훈회관 건립과 증평읍 증천리 서울빌라~순복음교회간 도로개설, 초중리 신중앙자동차공업사 주변 도로 개설, 증평리 단군전 역사공원 조성, 도안면 연촌리 일원 에듀팜특구 수상관광레저사업 추진 등 5건이다.

이 지사는 건의된 사항에 대해 관계법령과 예산 등을 검토 해 지원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이 지사는 "증평은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젊은 도시로, 초중일반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경제 활성화와 충북 최초 관광단지로 지정된 에듀팜 특구 조성으로 성장이 기대된다"며 "증평경찰서 및 증평종합운동장 건립 등 증평의 현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대화의장에는 홍성열 증평군수와 장천배 증평군의장, 연종석 충북도의원, 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