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장배 차지 빙상경기대회 성료

홍광초 종합우승, 제천중·제천여중, 제일고·제천상고 각각 우승

  • 웹출고시간2019.02.12 13:16:42
  • 최종수정2019.02.12 13:16:42

제천시장배 차지 빙상경기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열띤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 이형수기자
[충북일보=제천] 제천시장배 차지 빙상경기대회가 지난 11일 오후 5시30분 명동 옛 동명초 야외스케이트장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시의회의장, 유경균 교육장, 신효섭 경찰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권기수 제천시체육회상임부회장을 비롯해 관내 학교장과 지도교사, 관계자와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해 선수들을 응원,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충북빙상경기연맹(회장 장한성) 주관으로 진행됐다.

장한성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동명초 스케이트장은 이상천시장과 제천시민들과의 소통한 그 결과물"이라며 "내년에도 추운 겨울철에 시민들은 물론 아이들이 맘껏 즐길 수 있고 동심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스케이트장을 건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겨울철 놀이공간이 변변치 않은 제천에서 그것도 도심 한 복판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썰매를 타면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또 하나의 행복이요 정신적, 육체적 피로회복제가 됐다"며 "시민과 학부모들을 대표해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빙상의 명맥을 이끌어 온 장한성회장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케이트장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는 초중고 학생은 물론 일반부 선수도 참가해 평소 연마한 실력을 겨뤄 홍광초등학교가 종합 우승컵을 안았으며 준우승은 동명초등학교, 3위는 장락초등학교가 각각 차지했다.

남자 중등부 우승은 제천중학교가, 여자 중등부 우승은 제천여중이 준우승은 내토중, 3위는 의림 여중이 시상대 올랐다.

남자 고등부 우승은 제일고, 여자 고등부 우승은 제천상고, 준우승은 세명고, 3위는 단양호텔고가 각각 차지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