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설맞이 예쁜 만두 빚기 행사 가져

이용인 및 청전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 웹출고시간2019.01.20 14:28:07
  • 최종수정2019.01.20 14:28:07

지난해 열린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설맞이 예쁜 만두 빚기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이 만두를 빚고 있다.

ⓒ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충북일보=제천]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오는 22일 복지관 강당 및 앞마당에서 설맞이 예쁜 만두 빚기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복지관 이용인 66명, 청전어린이집 아동 14명 등 총 80명이 참여해 명절 대표음식인 만두를 만든다.

이번 만두 빚기 행사는 아동에게는 만두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용인에게는 아동의 세배와 공연관람으로 가족애를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청전어린이집 아동 공연 및 세배, 새해 소원풍선 날리기, 식사제공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정성껏 만든 만두는 포장해 각 가정에서 가족, 이웃들과 함께 맛있게 나누며 가족 및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