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회 분원, 충북 정치·경제에 도움 될 것"

한국당 정우택 의원 인터뷰
"반대할 이유 없어 적극 수용 할것
세종역·호남선 신설 안돼"
文 정부 '캠코더 인사' 지적도

  • 웹출고시간2018.11.28 20:52:09
  • 최종수정2018.11.28 20:52:09
[충북일보=서울]국회 사무처가 연내에 세종시로 이전하게 될 국회 분원의 규모와 위치 등을 담은 연구용역 착수를 예고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중진인 정우택(청주 상당·사진) 의원은 28일 "반대할 이유 없다. 적극적으로 국회 분원을 주장한다"고 피력했다.

정 의원은 이날 기자와 만나 "국회 분원은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의 공약으로 알고 있다"며 "지역에 정치·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분원 설치는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 분원을 위해서는 충청권 이외 다른 지역의원과의 조율 문제, 여기로 와야 한다는 타당하다는 여론, 경제성 등이 전반적으로 논의돼야 한다"며 "하지만 현재 세 가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없어 급진적으로 추진되지 않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충청권 갈등의 핵이 된 '세종역 신설'에 대해서는 "세종역은 미래에 대한 것이기에 당장 설치가 어렵다고 장담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특히 "오송역은 역사적으로 호남분기역과 세종시 관문역이라는 의미가 있다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며 "두 가지는 충북의 민관정이 6~7년을 투쟁하고 공감을 얻어 이뤄낸 것으로 이제와 여당 대표가 세종역을 만들겠다는 것은 이 같은 충북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호남 일부 의원들이 주장하는 호남선 KTX 최단 노선(천안~세종~공주~익산) 신설 주장에 대해선 "경제적 실효성이 없다"고 일축했다.

정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캠코더(대선캠프·코드·더불어민주당) 인사'를 지적했다.

그는 "역대 정권 가운데 문재인 정부만큼 '캠코더 인사'를 하는 정권을 본적이 없다"며 "충북 출신은 문재인 정부의 인재 등용에서 배제돼 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지역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정 의원은 "면적이나 인구측면에서 매우 작은 충북이 힘을 발휘하려면 인재를 발굴해 중앙에 인재를 등용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충북지사 시절 '인재양성재단'을 만들고 '충북미래관(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을 건립한 점도 인재양성에 대한 인식 때문이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올해 기억 남는 의정활동으로 "대한민국 경제와 피 멍드는 민생 회복을 위해 노력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급격한 탈 원전정책과 신재생에너지의 문제점,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소상공인을 비롯한 기업들의 어려움 등을 강력히 지적했다.

정 의원은 "6·13 지방선거의 참패한 것은 매우 가슴 아픈 일이었다"고 회상했다.

김병준 위원장의 인적쇄신에 대한 생각도 밝혔다.

정 의원은 "총선을 1년여 앞두고 인적쇄신을 하겠다는 것은 정치적으로나 정무적으로 시기와 타이밍이 전혀 맞지 않다"며 "인적쇄신을 통해 국민들에게 당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시기와 방법에서 지금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당의 화합과 단합이 우선돼야 한다"고 피력했다.

차기 당대표로 적합한 인물로는 "정치적 명분에서 당원과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어야 하고 보수적통정당으로서 당을 굳건하고 튼튼하게 만들 사람이어야 한다"며 "야당다운 야당을 이끌어갈 사람, 당을 튼튼하게 만들어 보수대통합을 이룰 여건을 만들 수 있는 사람, 공천혁명을 통해 다음 총선에서 승리를 이끌 사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울 / 안순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