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지친 몸과 마음 치유하세요"

옥천군, 오늘 관성회관서
혜민스님 초청 학습콘서트

  • 웹출고시간2018.07.23 11:00:02
  • 최종수정2018.07.23 19:27:53

옥천 관성회관에서 명사학습콘서트를 하게 되는 혜민스님.

[충북일보=옥천] 옥천군은 오는 24일 오후 7시 옥천 관성회관에서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저자 혜민스님을 초청해 올해 첫 번째 명사학습콘서트를 연다.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이라는 주제로 90여 분간 진행되는 이번 명사학습 콘서트는 완벽하지 않은 나 자신과 타인을 사랑하고 수용하는 방법을 배우며,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로 채워질 예정이다.

혜민스님은 어렸을 때부터 삶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을 하다 미 하버드대학원에서 비교종교학 석사 공부를 하던 중 출가를 결심했다.

이후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젊은 날의 깨달음'을 쓴 인기 베스트셀러로 유명해지며, 대한민국 힐링멘토로서 가장 영향력 있는 종교인으로 뽑히기도 했다.

특히 저서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은 출간 7개월 만에 100만부를 돌파하며 인문·교양 단행본 중 '최단기간 100만부 돌파' 기록을, 1년 2개월 만에 비소설부문 최단기간 200만부 판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자기성찰의 기회와 공감을 이끌어 낼 이번 콘서트는 가슴 속 묵혀뒀던 고민거리를 해결하며 가족과 같은 분위기로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11년 이래 30회째 이어져 오고 있는 옥천군의 명사학습콘서트는 사회 저명 인사를 초청해 교육, 건강,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강좌를 운영해 군민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 강사로는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방송인 김제동 씨, 양준혁 전 야구선수, 이인철 변호사 등이 있다.

오는 10월 18일에는 피부과 의사 함익병 원장을 초청해 올해 마지막 명사학습콘서트를 연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