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성악연구회 '추억의 콘서트'공연

31일 오후 7시30분 충주시문화회관에서

  • 웹출고시간2018.05.28 12:52:53
  • 최종수정2018.05.28 12:52:53

충주시 성악연구회와 함께하는 추억의 콘서트가 오는 31일 오후 7시30분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열린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충주시 성악연구회와 함께하는 추억의 콘서트가 오는 31일 오후 7시30분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충주시 성악연구회는 오페라, 가곡뿐만 아니라 트롯, 뮤지컬, 영화음악,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융합해 선보임으로써 관객들에게 편안하고 친숙한 클래식 문화를 선사해 오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어퍼스틱 밴드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와 장브라더스의 '님과 함께','둥지', '남행열차' 그리고 성악연구회의 '나훈아·양희은 메들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전석 무료인 이번 공연은 우리에게 친숙한 트롯메들리가 펼쳐짐에 따라 밝고 흥겨운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주시와 (재)중원문화재단은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에 공모해 '성악연구회! 중원문화의 콜라보'공연이 선정됐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지원하는 '중원문화의 콜라보'공연은 연말까지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총 5회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다.

박경환 성악연구회장은 "시민들과 함께 추억을 공유하는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