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시민 삶 바꾸는 시장되겠다"

윤성종 민주당 도당 부위원장 출사표

  • 웹출고시간2018.01.31 13:18:43
  • 최종수정2018.01.31 19:38:15

의림포럼 공동대표인 윤성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부위원장이 6.13 지방선거 제천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 이형수기자
[충북일보=제천] 윤성종(53)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부위원장이 31일 오전 10시30분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13 지방선거 제천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제천단양지역위원장과 50여명의 지지자가 함께한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성종 대표는 "과거 중부내륙의 중심도시였던 제천이 미래발전의 희망을 상실한 채 죽어가고 있는 것이 솔직한 현실"이라며 "이를 살리기 위해 시장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는 "제천시장이라는 자리는 일신의 영달과 출세를 위한 발판이 아니라 미래 발전의 희망을 만들어 팍팍한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자리이며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들의 소박한 꿈을 찾아주는 자리"라며 "지난 20여 년간의 지역 활동 경험을 통해 시민이 바라고 기대하는 시정이 무엇인지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준비된 만큼 제천의 진정한 변화 혁신을 통해 제천을 살리는 시장, 시민 삶을 바꾸는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정책 추진방향으로 △의림지 호텔유치 등 체류형 관광휴양도시 제천의 토대 구축 △문화예술회관 건립 재검토 및 전문복합의료타운 조성 추진 △실사구시적 시정운영 및 사람 중심의 개성과 품격이 어우러진 녹색도시 제천건설 △세명대와 협력한 국가지원 연구중심단지 조성 등을 제시했다.

윤성종 대표는 경기대학교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제천지역의 자생적 시민사회단체인 의림포럼을 창립해 지난 18여 년간 이끌며 지역발전을 위한 시민사회운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그는 중앙정부를 상대로 한 혁신도시 제천유치운동, 제천종합연수타운조성사업을 민간차원에서 주도적으로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제천농업고등학교(현 제천 제일고)의 인문계전환, 백운리솜리조트유치, 일본약탈문화재반환운동, 천남동 산업폐기물매립장 저지운동 등 제천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시민사회운동을 꾸준하게 전개함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해 온 진정성, 현안해결과 미래비전을 만드는 정책개발능력 등이 강점이다.

2010년 제천시장 선거에 출마해 9.4%의 지지를 얻은 바 있는 윤성종 대표는 의림초, 제천중, 제천고를 졸업하고 경기대학교 법학과, 고려대 정책대학원 국제관계학과(석사과정)를 수료했으며 파평윤씨제천시종친회장, 제천발전시민모임 의림포럼 공동대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