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민주당 지선 대비 조직정비 본격화

후보자검증위원회·이의신청처리위원회 구성
정상교 충주시의원 입당 승인…맹정섭씨 복당 보류

  • 웹출고시간2018.01.29 18:10:02
  • 최종수정2018.01.29 18:10:02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6월 13일 실시되는 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필승을 위해 본격적인 조직 정비에 나섰다.

도당은 29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를 열어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이하 후보자검증위원회) 설치를 심의·의결했다.

후보자검증위원회는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들의 도덕성과 정책수행능력 등을 검증하는 공천기구로 정원의 100분의 50 이상이 외부 인사로 구성돼야 한다.

후보자검증위원회는 임해종 위원장(중부3군지역위원장)을 포함해 교육·산업·복지·환경·노동·시민사회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당 내·외 인사 13명으로 구성됐다.

당내에서는 임해종 위원장을 비롯해 김재무 용천사 주지, 이상욱 대청호주민연대 사무국장, 김종연 충북대 지리학과 교수, 이문주 도당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장이 포함됐다.

외부 인사로는 최경천 한국노총 사무처장, 이효윤 충북참여연대 정책국장, 정선희 충북여성인권상담소 늘봄 소장, 최난나 충북장애인부모회장, 염희정 전 충북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장, 김종근 대한건설협회 충북지회 대표회원, 이미연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부회장, 백성혜 한국교원대학교 교수가 참여한다.

이와 함께 후보자 검증위 심사 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 절차 처리를 위해 7명으로 구성된 예비후보자자격심사이의신청처리위원회(이하 이의신청처리위원회)도 설치했다.

이의신청처리위원회에는 이후삼 위원장(제천단양지역위원장)을 비롯해 김성중 전 청주시의원, 조찬호 전 도당 조직위원장, 유명옥 한국무용협회 충북회장, 김대영 전 도당 장애인위원장, 김신영 도당 디지털소통위원장, 임재진 도당 윤리심판위원 등 6명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도당은 지방선거에 대비해 외연 확대와 직능별 조직 강화를 위한 특별위원회도 추가로 구성하고 위원장을 임명했다.

한편, 이날 운영위는 정상교 충주시의원(무소속) 입당을 승인했다. MIK충주패션산업단지 대표인 맹정섭씨의 복당 신청은 운영위에 앞서 열린 당원자격심사위원회에서 보류 결정이 났다.

/ 안순자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