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명대, 市 예술의 전당 사업 공동추진 제안

부지·건립비 일부 부담에 운영비까지 부담 파격
제천시 "정식 제안 받지 않아 입장 말하기 곤란"

  • 웹출고시간2018.01.29 15:12:04
  • 최종수정2018.01.29 19:37:41
[충북일보=제천] 세명대학교가 제천시의 핵심 사업인 예술의전당 건립에 참여할 의사를 밝혀 그 배경은 물론 제천시의 수용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9일 세명대의 핵심 관계자는 "공연·전시·휴식 등 복합기능을 갖춘 문화·예술 공간을 대학 내에 조성해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을 도모함은 물론 시민의 문화예술 욕구 충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제안 취지를 밝혔다.

그는 "관·학이 함께 건립하는 예술의 전당은 대학이 지닌 문화적·학술적 인프라와 지역 문화가 접목해 서로 '윈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대학 내 건립은 대학으로선 학생 유치에 도움이 되고 제천시 입장에서도 학생이 늘어나면 발전 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 같은 제안은 학교 내 주요 구성원들의 뜻을 모은 결과"라고 말했다.

대학 측 제안의 주요 내용은 건립 부지 제공과 더불어 시설공사비 일부 부담을 비롯해 문화·복합공간(컨벤션 기능 포함) 조성 등으로 시설 운영비는 대학 측이 부담한다는 것이다.

건립 후 활용 방안에 대해 대학 관계자는 "현 제천문화회관의 연간 이용률을 감안할 때 제천시와 대학 측이 각각의 사용일자를 사전 조율한다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대학 측의 제안에 대해 시 관계자는 "공문서 등을 통한 구체적 제안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로 딱히 입장을 말하기는 어렵다"고 답했다.

복합문화공간에 대한 제천시와 세명대의 공동 건립 제안은 지난 민선 4기 때 잠시 논의된 적이 있었다.

당시 대학 측은 대학 내 부지 제공을 제안했으나 제천시는 문화예술회관 건립에 따른 타당성 용역이 막바지에 이르며 논의가 중단됐다.

이에 대해 시민단체의 한 관계자는 "시비 부담 경감 및 대학과의 협력 강화 차원을 보면 긍정적인 제안"이라면서도 "지역 문화예술계를 비롯한 시민 정서 등을 충분히 살핀 후 결정해야 한다"고 신중한 입장을 드러냈다.

제천시가 옛 동명초 부지에 추진 중인 예술의 전당 사업은 시의회가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부결시킨데 이어 관련 예산 전액을 삭감하며 현재 답보상태에 머물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