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6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조성사업 최종보고회

'치유와 휴식이 있는 치유숲길' 만들기

  • 웹출고시간2017.12.06 13:50:22
  • 최종수정2017.12.06 13:50:22

제천시가 시민단체, 전문가, 관련 부서장, 용역사 등 20여 명과 함께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제천] 제천시는 지난 5일 시청 정책회의실에서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시민단체, 전문가, 관련 부서장, 용역사 등 2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여러 차례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작성된 설계(안)에 대해 자문의견 등을 반영해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조성계획 최종안'을 확정했다.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은 오랜 역사와 수려한 자연 경관을 지닌 의림지 주변에 지역 문화와 역사 등을 연계해 조성하는 친환경 숲길이다.

시는 모산동 피재골 일원 약 7.5㎞의 숲길에 총 60억 원(국비 50%, 도비 15%, 시비 35%)의 예산을 연차별 투입해 치유숲길, 조망쉼터, 약초원, 방문자 센터 등을 조성해 2020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누구나 도심주변의 산림자원을 활용한 용두산(피재골) 일대의 숲길을 따라 숲체험, 산림욕, 명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숲길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도시화된 생활 속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산림으로부터 심신의 쾌적함을 느끼고 몸과 마음의 힐링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토대로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시민에게 사랑받는 여가 휴식 공간 제공으로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