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道 정무부지사 인사 놓고 성명전

도의회 여야 내홍
한국당 "갑질하는 인물 필요없어 "
민주당 "치졸한 정치행태 멈춰라"

  • 웹출고시간2017.11.01 21:18:03
  • 최종수정2017.11.01 21:18:03
[충북일보] 속보=최근 충북도 정무부지사에 내정된 이장섭 청와대 선임행정관에 대한 인선을 놓고 도의회 여야가 성명전을 벌이고 있다.<10월 30일자 1·6면>

한국당 도의원들은 1일 성명을 내 "갑질 정무부지사 필요 없다"며 이시종 지사를 재차 압박했다.

이들은 "청와대 근무 4개월뿐인 이장섭 정무부지사 카드를 움켜쥐고 있는 이 지사의 몽니에 절망을 넘어 분노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행정관은 노영민 주중대사가 국회의원 시절 지근거리 최측근 보좌관으로 근무하면서 의원실에 카드 단말기를 설치하고 피감기관에 노 의원의 시집 강매를 주도했던 인물"이라며 "논란에 중심에 있었던 인물을 정무부지사 자리에 앉히는 것은 인사 적폐"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지사는 도지사 3선을 위한 정치적 빅딜 인사의 작태를 즉각 중단하라"며 "오직 도민만을 위한 상식적인 인사, 기업 투자유치나 정부 예산 확보 등에 진력해 새로운 충북 건설에 동참할 수 있는 인사로 정무부지사를 즉시 교체해 임명하라"고 요구했다.

이 지사와 같은 당인 더불어민주당 도의원들은 반박 성명을 내 한국당 도의원들을 규탄했다.

민주당 도의원들은 "강현삼·박병진 의원의 도의장 선거 금품수수, 윤홍창 의원의 음주운전, 국민을 들쥐에 비유한 김학철 의원의 레밍 발언 등 도민들은 아직도 한국당 의원들의 잘못을 또렷이 기억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자신들의 잘못을 뉘우치고 겸손하게 의정활동에 매진해야 할 한국당 의원들이 연일 남 탓만 하고 있으니 실소를 금할 수 없다"며 "지사의 인사권에 생떼를 쓰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따졌다.

그러면서 "만일 자신들의 잘못을 모면하고 정치적 이익을 보려는 얄팍함이라면 도민들의 엄중한 심판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며 "치졸한 정치행태를 멈추고 도정에 성실히 임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 안순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