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농산물 한마당축제, 축제 즐기며 행운도 얻는다

황금사과 찾기, 농산물 속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사과 300상자중 하나에 순금 1돈(3.75g) 반지 숨긴 것 찾기 3회 진행
매일 300명에게 미소진쌀 증정, 수삼세트 20개 전달 등

  • 웹출고시간2017.10.19 15:38:20
  • 최종수정2017.10.19 15:38:20

오는 21~22일 이틀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리는 충주농산물 한마당축제에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관람객에게 행운을 줄 예정이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충주시가 오는 21~22일 이틀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리는 충주농산물 한마당축제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심을 끌고 있다.

시는 이번 축제에서 방문객의 발길을 붙잡고 즐거움을 주기 위해 '황금사과를 찾아라', '광돌이를 찾아라', '농산물 속 숨겨진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금사과를 찾아라'는 충주의 대표 농산물인 사과에 숨어 있는 금반지를 찾는 이벤트로 300개의 사과상자 중 하나의 상자에 순금 1돈(3.75g)의 반지가 숨겨져 있다.

시는 21일 1회, 22일 2회 총 3회 이벤트를 진행해 회당 1명씩 당첨자에게 금반지를 증정하고, 이외 참여자에게도 다양한 충주농산물을 선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의 응모권은 현장에서 농산물을 구입하거나 각종 행사 참여 시 받을 수 있으며, 블로그와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서도 20명에게 응모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광돌이를 찾아라'는 행사장 내 8곳에 숨어있는 '동해 번쩍 서해 번쩍 광돌이'를 찾아 스탬프를 찍어 오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시는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충주 미소진쌀'을 증정할 계획으로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부스에서 수령하면 된다.

'농산물 속 숨겨진 보물찾기'는 현장에서 농산물 구입 시 상자에 표시된 'QR코드'를 스캔해 보물을 찾는 이벤트로 시는 당첨 시 '심봤다!' 소리가 절로 나올 수 있도록 이틀간 수삼세트 20개를 준비하고 있다.

이 또한 당첨자는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부스에서 수령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벤트 행사 외에도 축제 방문객들이 다양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화합의 나무 만들기' 개막퍼포먼스, 로드마술쇼, 버스킹 공연 등을 마련했으며, 가족체험존에서는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가족과 함께 축제장을 찾아 축제도 즐기며 황금사과와 농산물 속 보물도 찾는 행운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