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사)충주숲 제12회 전국 어린이 숲사랑 경진대회 개최

환경부장관상 성남초,산림청장상 금릉초,최우수상(충북도지사상)국원초
전국 39개 초등학교 321명 참가, 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13팀, 특별상 11팀, 숲사랑 상 11팀,우수지도교사상 8명 시상

  • 웹출고시간2017.10.15 16:22:10
  • 최종수정2017.10.15 16:22:10

(사)충주숲이 주최한 제12회 전국 어린이 숲사랑 경진대회는 14일 충주 탄금대공원 야외 음악당에서 전국 39개 초등학교에서 총321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충주숲
[충북일보=충주] 제12회 전국 어린이 숲사랑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에 성남초, 산림청장상에 금릉초, 최우수상(충북도지사상)에 국원초가 차지했다.

사단법인 충주숲이 주최한 제12회 전국 어린이 숲사랑 경진대회는 14일 충주 탄금대공원 야외 음악당에서 전국 6개시·도 13개시·군 39개 초등학교에서 총321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12회 전국 어린이 숲사랑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에 성남초, 산림청장상에 금릉초, 최우수상(충북도지사상)에 국원초가 차지했다.

ⓒ 충주숲
이번 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숲의 소중함을 가르쳐 주는 다양한 숲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숲과 자연에 대해 친숙해져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고자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명이 한팀이 되어 자연물공작 만들기, 먹이사슬 피라미드 쌓기, 숲그림 퍼즐 맞추기, 솔방울 다트, 삼행시짓기, 자연물 제기차기, 숲속의 과거시험, 숲 OX퀴즈 등의 프로그램을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12회 전국 어린이 숲사랑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에 성남초, 산림청장상에 금릉초, 최우수상(충북도지사상)에 국원초가 차지했다.

ⓒ 충주숲
이번 경진대회는 7개의 각 포인트별 활동에서 획득한 점수에 따라 환경부장관상, 산림청장상 등 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13팀, 특별상 11팀, 숲사랑 상 11팀,우수지도교사상 8명을 시상했다.

(사)충주숲 이명철 대표는 "회를 거듭하면서 많은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자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를 마련, 숲의 소중함을 느끼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숲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구성하여 진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