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9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떼제베CC 경영권 경쟁 '첨예'

사측 '10% 이용권 추가변제' 담은 회생계획 수정안 공개
"비대위 회생계획안 경영난 초래할 것"

  • 웹출고시간2017.07.11 20:51:46
  • 최종수정2017.07.11 20:51:46
[충북일보] 속보=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간 청주 떼제베CC 경영권을 둘러싼 사측과 회원 간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되고 있다. <11일 자 3면>

회원 1천650명으로 구성된 '떼제베CC권익보호비상대책위원회'가 회원주주제(회원지주제) 퍼블릭 운영을 위한 회생계획안을 공개하자 사측도 청주지방법원에 제출한 수정계획안을 공개했다.

사측인 ㈜옥산레저는 11일 보도자료를 내 "회원에게 30% 즉시 현금 변제해주는 기존안에 10%의 이용권을 추가변제하는 회생계획안을 법원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극단적으로 분산된 회원주주제 골프장을 골자로 하는 비대위의 회생계획안은 정상적인 경영이 어렵다"며 "더구나 출자전환된 주식은 2대 1 병합으로 50% 가치만 인정될 뿐 아니라 실질적으로는 현금 가치가 없는 주식으로 출자전환과 동시에 차입하는 대출금과 이자 변제금 등으로 향후 경영이 어려워질 경우 심각한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회원제를 유지하며 회원주주제로 전환된 골프장은 있으나, 회원주주제로서 퍼블릭 골프장으로 전환에 성공한 사례는 국내에 한 건도 없는 실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비대위는 지난 4월 7일 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했으며 지난 10일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천350억 원 규모의 회원입회금을 출자전환해 회원이 골프장 경영을 맡는 회생계획안을 발표했었다.

떼제베CC는 지난해 10월 3일 지법에 회생신청을 냈고, 법원은 같은 해 11월 25일 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했다. 법원은 채권단 등 관계인의 찬반 표결을 위한 2, 3차 관계인 집회기일을 오는 17일로 확정 예고했으나, 사측은 지난 7일 연기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 안순자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