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농특산물, TV홈쇼핑에서 만나요"

충주시·공영홈쇼핑, 농특산물 상생 협력 협약 체결
골든타임 방송편성, 판매수수료 우대, 무료 지역 홍보 기대

  • 웹출고시간2017.05.14 12:57:06
  • 최종수정2017.05.14 12:57:06

왼쪽이 조길형충주시장, 오른쪽 이영필 공영홈쇼핑 대표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충주시와 ㈜공영홈쇼핑이 12일 '충주 지역 우수 농축수산물 판매 증대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2시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공영홈쇼핑 이영필 대표, 농협중앙회 충주시지부 김교선 지부장, 충북원협 박철선 조합장, 과수 단체 대표 등이 함께 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주시는 TV홈쇼핑 채널에 적합한 상품을 발굴해 추천하고, 공영홈쇼핑은 상품개발자(MD) 지원 등을 통해 입점 및 판매를 돕는다.

정부 주도로 설립한 공영홈쇼핑은 2015년 7월 개국해 창의 혁신 상품과 수급 불균형을 겪는 혁신 중소기업 제품, 농축수산물의 홍보와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시는 유통시장의 다변화에 대응하고, 다양한 판매망 확보를 통해 지역 명품 농산물의 안정적 판매와 홍보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충주 농산물은 앞으로 골든타임 방송 편성(12~18시/40~50분 방송)과 함께 홈쇼핑 판매수수료 우대(8%,타 홈쇼핑사 34% 이상)를 받게 돼 저렴한 비용으로 농산물을 홈쇼핑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홈쇼핑을 통해 축제, 관광 등 무료로 지역을 홍보하고, 저렴한 비용의 광고방송과 담당 MD의 지역특산품 판매 컨설팅 지원도 받는다.

공영홈쇼핑은 충주의 대표 특산품인 사과를 비롯해 고추장, 도라지 조청, 강정바 등을 판매했다.

강봉석 식품명인이 방송에 출연한 '명인 강정바'는 지난해 처음 입점 후 누적 판매액(주문액 기준)이 이미 27억원을 넘어섰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충주 우수 상품의 판로 확보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익준 충주시 농정과장은 "이번 협약이 충주시 우수 농특산품 판매와 홍보를 통해 농가소득 창출과 침체된 관광경기 활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의 대표 작목인 사과, 복숭아, 쌀, 밤 등을 중심으로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로를 개척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공영홈쇼핑은 충주시 이외에 2015년에는 충북도, 2016년에는 경북도, 경기도, 제주도, 양산시, 경주시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