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8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올해 세종시 마지막 분양 '명품 아파트' 나왔다

포스코건설·금성백조, '세종 더샵 예미지' 9일부터 공급
자연,교통,교육 환경은 물론 '경제 여건'도 두루 갖춰
설계공모 거쳐 시공, '다이닝 오픈 서고' 등 특화시설 다양

  • 웹출고시간2016.12.08 14:01:15
  • 최종수정2016.12.08 21:49:34

포스코건설과 금성백조가 9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가는 세종시 4-1생활권 P3구역 '세종 더샵 예미지' 아파트 조감도.

ⓒ 포스코건설·금성백조
[충북일보=세종] 올해 세종시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4-1생활권이다.

단순 입찰을 거쳐 택지를 분양하는 다른 신도시와 달리, 더욱 우수한 아파트를 짓기 위해 설계 공모 방식으로 사업자를 선정하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포스코건설과 금성백조가 9일 모델하우스 문을 여는 P3구역(세종 더샵 예미지)은 4-1생활권 3개 구역 중 마지막으로 공급된다. 이들 업체가 그 동안 세종과 전국에서 분양한 실적으로 볼 때, 올해 전국에서 분양되는 아파트 중 가장 경쟁률이 높은 단지에 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114가 최근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포스코건설 '더샵'은 만족도 87.9%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인근에 산학융합지구,경제 여건도 우수

세종 더샵 예미지는 2개 블록에 총 1천904 가구(전용면적 45~109㎡형)로 구성된다.

M3블록은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9~109㎡형 1천92 가구다. L4 블록은 지하 2층~지상 20층, 전용면적 45~82㎡형 812 가구다. 포스코건설 측은 "P3구역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중소형 아파트 비율이 4-1생활권 3개 구역 중 중 가장 높다"고 밝혔다.

우선 이 아파트는 입지 조건이 돋보인다.

자연,교통,교육 여건 외에 도시 생활을 하는 데 중요한 '경제 여건'도 두루 갖추고 있다. 단지 북쪽으로는 '세종의 젖줄'이라 일컬어지는 금강이 동서 방향으로,동쪽으로는 금강 지류인 삼성천이 남북 방향으로 흐른다. 금강과 삼성천에는 수변공원이 조성된다.

단지 남서쪽에는 금강 조망이 빼어나고 둘레길이 잘 조성된 괴화산 근린공원(해발 201m)이 있다. 청주 오송역과 대전으로 연결되는 BRT(간선급행버스)가 단지 가운데에서 운행될 예정이고,단지 서쪽에는 정부청사나 중앙녹지공간을 오갈 수 있는 햇무리교가 있다.

특히 단지 바로 동쪽 4-2생활권에는 세종시의 '미래 먹거리 중심지'라 일컬어지는 '산학융합(産學融合)지구'가 조성되고 있다.

이곳에는 2018년까지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와 '융합형 지식산업센터' 등 2개 건물이 들어선다. 지구에는 국내·외 9개 대학이 입주,2019년 상반기에는 학교 운영이 시작된다.

이곳에는 △서울대 △카이스트 △아일랜드 트리니티대 △고려대 △아일랜드 코크국립대 등 5개 대학이 입주할 예정이다. 재학생 수는 3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그룹,·SK바이오텍 등 국내 대기업과 최근 뜨는 기업인 마크로젠을 비롯, 국내 100여개 기업도 입주하게 된다. 이에 따라 아파트 입주자들이 일자리를 얻거나 아파트를 매매 또는 임대하기도 쉬워진다.

◇'다이닝 오픈 서고' 등 자녀 친화형 특화 시설

세종 더샵 예미지는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4-1생활권 전체는 '창조적 생태마을'을 주제로 금강, 괴화산과 연결되는 생태 친화적 마을로 조성된다. 생태디자인타워 등 자연 친화적 설계가 적용돼 주거 여건이 쾌적하다. 아파트 사이를 연결하는 다리인 스카이브리지나 스카이라운지를 통해 주변 경치를 폭넓게 조망할 수도 있다.

설계 공모를 거친 아파트답게 실내 구석구석이 특화된다. 우선 주방에는 간단한 식탁 겸 수납장 역할을 하는 '다이닝 오픈 서고(Dining Open 書庫)'가 배치돼,주부들이 주방에서 일을 하면서 자녀들과 책을 꺼내 읽는 등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59㎡A1형은 어린이방이 주방과 마주보도록 설계된다. 이에 따라 부모는 주방에서 요리나 설거지를 하면서 자녀를 보살피거나 대화를 하기에 편리하다.

3면 개방형 거실, 알파룸과 펜트리, 채광 환기가 가능한 드레스룸, 스마트 다용도실, ㄷ자형 주방도 갖춰진다. 스포츠존에는 자연채광이 가능한 피트니스센터와 건식사우나, 스크린골프 설비를 갖춘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설치된다.

◇15일 일반 1순위 청약 접수

12월 13~14일 특별공급에 이어 15일 1순위, 16일에는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청약통장 예치 금액은 '일반 시·군지역'에 속하는 200만원(전용면적 85㎡이하)~500만원(모든 면적)이다.

3.3㎡(평) 당 평균 분양가는 800만원대 후반~900만원대 초반으로 책정됐다. 계약금은 10%, 중도금은 이자가 없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9년 9월로 예정돼 있다. ☏1644-1807

세종 / 최준호기자

포스코건설과 금성백조가 9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가는 세종시 4-1생활권 P3구역 '세종 더샵 예미지' 아파트 위치도.

ⓒ 포스코건설·금성백조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