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롯데주류, '대장부 21'로 증류식 소주 대중화 박차

증류식 소주 대중화 위해 공용 소주병에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한 제품
100% 우리쌀로 15도 이하 저온에서 발효해 깊은 향과 부드러운 맛 특징

  • 웹출고시간2016.11.21 14:01:52
  • 최종수정2016.11.21 14:01:52
[충북일보]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 증류식 소주의 대중화를 위해 개발한 합리적인 가격의 증류식 소주 '대장부 21도'를 본격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장부 21도'는 100% 우리쌀 외피를 깎아 내 순수한 속살만을 원료로 하여 15도 이하의 저온에서 발효와 숙성을 거쳐 깊은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한 증류식 소주다. 알코올 도수는 21도에 출고가는 1천600원이다.

'대장부 21도'는 맛과 향이 뛰어남에도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때문에 다소 부담스러웠던 증류식 소주에 대한 인식을 보다 친숙하게 바꿔 증류식 소주의 대중화를 이끌겠다는 롯데주류의 야심찬 의지가 담긴 제품이다.

대부분의 증류식 소주가 전용병에 담긴 것과는 달리 '대장부 21도'는 일반 희석식 소주와 동일하게 360ml 용량의 녹색 공용 소주병에 담아 출고가를 낮춤으로써, '고급술'로 통하는 증류식 소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해 증류식 소주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100% 우리쌀을 원료로 사용한 만큼 쌀 소비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주류는 '대장부21'을 지난 9월 출시해 부산 지역에서만 한정적으로 판매하고 있었지만,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힘입어 이달부터 서울 수도권까지 판매 지역을 확장키로 결정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증류식 소주의 대중화를 위해 '대장부 21도'를 출시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기 때문에 증류식 소주의 깊고 풍부한 풍미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기존 '대장부 25도'는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서의 자부심과 고귀함을 신제품 '대장부 21도'는 합리적인 가격과 가치를 제공하는 '투 트랙'(Two Track) 전략을 통해 증류식 소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