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교육공무직본부 충북지부, 학교업무경감정책 규탄

"비정규직 업무폭탄… 졸속행정"

  • 웹출고시간2016.10.27 16:57:51
  • 최종수정2016.10.27 21:44:44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충북지부가 27일 충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도교육청의 '학교업무경감정책'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 최범규기자
[충북일보]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충북지부가 27일 충북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교육청의 '학교업무경감정책'을 비판했다.

이 단체는 지난 20~23일 초·중·고교 교무실무사 798명(응답자 302명)을 대상으로 벌인 '학교업무경감정책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한 뒤 "비정규직에게 업무 폭탄을 안겨준 졸속 행정"이라고 꼬집었다.

이들이 제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1.7%가 '학교업무경감정책을 시행한 후로 업무가 폭증했다'고 답했다.

학교 현장에서 '표준업무매뉴얼'이 반영되고 있느냐는 질문에는 29.1%가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고 응답했다. 표준매뉴얼 자체를 모른다는 응답도 20.5%에 달했다.

업무가 과중하다고 느끼는 영역에 대한 질문에는 '사적 심부름(차, 다과 준비)'이 70.9%를 차지했다.

고유업무 외에 다과접대 등 사적인 심부름을 하고 있느냐는 물음에는 67.2%가 '지금도 하고 있다'고 답했다.

단체는 "분별없이 업무를 전가하다보니 일선 학교에서는 '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 위반하는 행태가 드러나기도 한다"고 주장했다.

/ 최범규기자 calguksu@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