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제천선관위, 휴가철 맞아 '캠핑 데이' 캠페인 실시

주권의식 함양과 올바른 선거문화 조성위해

  • 웹출고시간2016.08.11 13:49:08
  • 최종수정2016.08.11 13:49:21

충주시와 제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충주탄금호조정경기장캠핑장과 월악산닷돈재야영장에서 '행복한 캠핑, 아름다운 선거'라는 주제로 여름 휴가철 캠핑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보트 캠핑 데이(Vote Camping Day)' 캠페인을 실시했다.

충주시와 제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동으로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충주탄금호조정경기장캠핑장과 월악산닷돈재야영장에서 주권의식 함양과 올바른 선거문화 조성을 위한 '보트 캠핑 데이(Vote Camping Day)' 캠페인을 실시했다.

'행복한 캠핑, 아름다운 선거'라는 주제로 여름 휴가철 캠핑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 캠페인은 가족과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 유권자 붙임쪽지 활동, 미니 거리공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016년도 하반기 공정선거지원단으로 위촉된 공정선거지원단도 동참해 불법기부행위 상시제한과 과태료·포상금 제도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선관위 직원들이 송계계곡 주변과 탄금호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을 지켜본 한 시민은 "일선 선거관리위원회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깨끗한 자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깨끗한 선거문화의 모습이 기대된다"며 흐뭇해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생활 주변에서 실시되는 각종 선거에서 올바른 참정권 행사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주·제천 / 김주철·이형수기자[충북일보]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