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G하우시스, 북미 자동차시장 공략 가속화

美 자동차 원단 공장 준공, 북미 완성차 업체로 공급 시작
미국 조지아州 고든카운티에서 'LG하우시스 자동차 원단 공장 준공식'

  • 웹출고시간2016.04.21 11:19:43
  • 최종수정2016.04.21 11:19:43

(왼쪽부터)트레비스 라우더밀크 연방하원의원 대리인, 마이크 그룬먼 조지아주 경제개발국장, 김성진 애틀란타 총영사, 오장수 LG하우시스 사장, 존 매도우스 조지아주 하원의원, 베키 후드 고든카운티 위원, 레리 로이 고든카운티 개발총장이 LG하우시스 미국 자동차 원단 공장 준공식에서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 LG하우시스
[충북일보] LG하우시스가 미국 자동차 원단 공장을 완공하고 북미 자동차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자동차 원단은 자동차 시트, 도어패널, 대시보드 등에 사용되는 표면 내장재다.

LG하우시스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19일 조지아주(州) 고든카운티에서 LG하우시스 오장수 사장, 존 매도우스(John Meadows) 조지아주 하원의원, 마이크 그룬먼(Mike Grundmann) 조지아주 경제개발국장, 김성진 애틀랜타 총영사 등 국내외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하우시스 자동차 원단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신규 자동차 원단 공장은 2014년 7월 착공 이후 총 4천만 달러가 투자되어 연면적 약 9천㎡ 규모로 건설됐다.

연(年) 600만㎡의 자동차 시트용 원단을 생산한다.

이 공장에서 생산된 원단은 북미지역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GM, 크라이슬러 등 완성차 업체로 공급될 예정이다.

LG하우시스는 이번 공장 준공과 함께 원단 제품이 지난 해 10월 자동차 시트 세계 1위 업체인 미국 존슨 컨트롤즈(Johnson Controls, Inc.)사가 뽑은 '올해의 공급자'에 선정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LG하우시스는 북미지역의 자동차 생산량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감안해 시트용 원단에 이어 계기판 및 도어패널용 원단 공장의 추가 건설도 검토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국내 울산 및 중국 텐진, 미국 등 세 곳에 자동차 원단 생산 기지를 확보하게 됐다.

특히 세계 자동차 생산량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과 북미 지역에 모두 생산 거점을 확보했다.

현재 LG하우시스는 글로벌 자동차 원단 시장에서 10% 후반의 점유율로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때가 잘 묻지 않고 쉽게 지워지는 내오염성 원단, 세계 최초 바이오 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원단 등으로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

오장수 사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미국에서는 2004년 이 곳에 인조대리석 생산법인을 설립한 이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2015년 400여명의 임직원과 매출 3억1천만 달러의 회사로 성장하게 됐다"며 "자동차 원단 공장은 향후 고객에게 더 훌륭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북미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 엄재천기자 jc0027@naver.com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