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6.03.16 17:23:55
  • 최종수정2016.03.16 17:23:55
[충북일보=청주] 청주의 한 빈 건물에서 8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16일 오후 2시께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의 한 빈 건물 지하에서 A(82)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지난 14일께 A씨의 지인으로부터 'A씨가 연락이 되질 않는다'는 신고를 받고 인근을 수색하던 중 숨진 A씨를 발견했다.

경찰은 A씨가 저체온증으로 숨졌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 박태성기자 ts_news@naver.com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학 창업보육센터를 찾아서 - 충북대 ㈜파인드몰드

[충북일보] 일반인들은 필요로 하는 상품의 정보와 가격 등을 찾기 위해 대부분 인터넷 포털사이트가 제공하는 검색 기능을 활용한다. 검색 창에 원하는 상품의 품명을 쳐 넣으면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각 판매처별 가격이 화면에 노출된다. 이 검색 기능을 활용해 판매하는 곳에 따른 상품의 가격을 내림차순, 또는 오름차순으로 정렬 해 볼 수 있다. 판매처 별로 정렬된 가격 목록을 살펴본 뒤, 마음에 드는 판매자에게 상품을 주문하면 손쉽게 구매 활동을 할 수 있다. 이처럼 일반상품 구매·판매는 손쉽게 이뤄지지만, 상품의 특성상 검색과 구매가 쉽지 않은 게 '알루미늄 프로파일' 시장이다. 알루미늄 프로파일은 생산 업체별로 각 규격이 통일 돼 있지 않고, 제품 번호도 업체별로 각양각색이다. 지난 2013년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에 둥지를 튼 '㈜파인드몰드(FIND MOLD)'는 국내 100여개 알루미늄 프로파일 제조사가 가진 20만여개 금형의 정보를 DB(데이터베이스)화 했다. 파인드몰드는 이 DB를 활용해 고객사가 원하는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각각의 생산업체에서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알루미늄 프로파일 시장에서 파인드몰드는 '포털사이트의 검색기능'과 같은 존재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