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주택 신재생에너지 설치 보급사업 추진

47가구 신청받아 150만원씩 지원

  • 웹출고시간2016.01.24 13:45:17
  • 최종수정2016.01.24 13:45:20
[충북일보=음성] 음성군이 민간주택에 태양광, 태양열 등 설치비 일부를 지원하는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민간부문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주택지원사업비 보조금 7천500만원을 확보하고 가구당 150만원씩 모두 47가구를 지원키로 했다.

주택지원사업은 사업접수는 2차로 나눠 신청을 받고 있으며, 1차 신청기간은 2월1일 ~ 2월5일까지, 2차 신청은 3월21일 ~ 4월1일까지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홈페이지(http://green home.kemco.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음성군에 거주하는 관내 주택 소유자로 한국에너지공단의 2016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사업 승인을 받은 후 군에 보조금 지원 신청을 하고 설치한 주택에 한해 지원한다.

또한, 시공자격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보급사업을 위한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와 계약하고 설치해야만 국비와 지방비가 지원됨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조남설 경제과장은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한 군민들의 부담 경감과 기후변화 적극 대응하기 위해 주택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