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지역 '1월 문화캘린더'

전수경 작가, 수화 이미지 활용한 드로잉 전시
클래식·미술 등 가족과 즐기기 좋은 공연 풍성
연인들의 이야기 연극 '그 남자 그 여자'도 추천

  • 웹출고시간2016.01.07 18:15:31
  • 최종수정2016.01.07 19:45:43
[충북일보] 묵은해를 훨훨 보내고 희망이 가득한 병신년(丙申年)을 맞았다. 속이 꽉 찬 공연·전시들이 도민들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독자들에게 행복을 더해줄 1월의 문화캘린더를 선물한다.(1월 문화캘린더 → 하단 참고자료)

◇원숭이해 첫 달, 클래식에 물들다

충북도립교향악단 '실내악 페스티벌VII' 홍보 포스터.

충북도립교향악단의 클래식 향연이 오는 22일 오후 7시30분 청주아트홀에서 펼쳐진다.

1월 기획연주회 '실내악 페스티벌VII'에서는 목관5중주단 'NAMOOSORI', 금관5중주단 'The Brass', 현악오케스트라 '현(絃)울림'이 문화 향수에 목마른 도민들에게 울림과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입장료는 전석 무료(043-220-3826).

연극 '그 남자 그 여자' 홍보 포스터.

◇겨울 추위 녹여줄 따뜻한 러브스토리

청주 메가폴리스 아트홀에서 오는 31일까지 커플 연극 '그 남자 그 여자'가 무대에 오른다.

창작연극 중 유일하게 8년 연속 장기공연 된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극은 그 제목에 걸맞게 누구의 이야기도 될 수 있는 특별하지만 평범한 사랑이야기를 담았다. 사랑의 시작을 알리는 설렘과 풋풋함, 그 안에서 두 남녀가 겪는 갈등 상황을 유쾌하게 그려내 관객의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인터넷 예매 최저가 평일 1만5천원, 주말 1만8천원(043-222-1434).
◇새로운 의미와 형식의 몸(Body)

In the dream, 144X111, 한지에 먹채색, 2007.

전수경 개인전 작품.

신미술관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몸(Body)'을 주제로 인간의 실존적 상황을 표현하는 전수경 작가의 개인전을 연다.

몸이 만들어내는 실루엣과 일상적 사물이나 인체 드로잉이 결합, 작가의 의도를 반영하고 있다. 그 표현방식은 손의 기호인 수화(手話)의 이미지를 이용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손의 형태를 결합해 실루엣이나 드로잉 등으로 변환시키는 색다른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입장료는 도슨트 설명 포함 8천원(043-264-5545).

마술사 최현우의 '더 셜록: Gravity 503' 홍보 포스터.

◇마술과 뮤지컬의 색다른 만남

마술사 최현우가 마술과 뮤지컬의 결합으로 업그레이드된 공연 '더 셜록: Gravity 503'으로 충북도민을 찾아온다.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오는 23~24일 오후 2시, 오후 6시(1일 2회)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흔적조차 남기지 않은 범인과, 현장을 추리해 나가는 마술사 셜록홈즈가 두뇌 대결을 펼치는 내용을 담았다. 단순히 마술의 현란함에 현혹되는 것이 아닌 관객의 적극적인 추리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

입장료는 VIP석 7만원, R석 6만원, S석 5만원, A석 4만원이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공연티켓 1+1'사업에 선정, R석 일부에 한해 저렴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043-222-1434).

◇매주 토요일은 퓨전국악과 함께

영동 난계국악단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30분 영동국악체험촌(심천면 고당리) 대공연장에서 1시간가량 다양한 퓨전 국악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 공연은 전통음악에서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을 들려줘 관객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다.

해금 독주, 수룡음, 천년만세, 수궁가중 고고천변, 태평소와 사물놀이 등 다양한 우리가락을 즐길 수 있다(043-740-5944).

◇가족과 함께 즐기는 뮤지컬

청주MBC 아이홀씨어터는 새해를 맞아 다양한 어린이·가족 뮤지컬을 기획했다.

오는 14~16일 아동극 '피노키오'는 어린이들을 상상의 나래로 초대한다. 극단 성시어터라인의 작품으로 이탈리아의 극작가 카를로 로렌치니의 동화 '피노키오의 모험'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오는 21~23일 '눈의 여왕', 28~30일에는 '몽키즈 서커스단'이 무대에 오른다. 입장료는 회원가 9천원, 일반 1만3천원(043-229-7220).

/ 유소라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