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에서 탁구 최강자 가린다

종합선수권 16일 단양서 개막

  • 웹출고시간2015.12.14 11:53:56
  • 최종수정2015.12.14 11:54:13
[충북일보=단양] 국내 탁구대회 중 최고의 전통과 권위가 있는 제69회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가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단양국민체육관에서 열린다.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는 전국남녀종별선수권대회와 함께 대한탁구협회에서 개최하는 전국규모 선수권 대회로 선수 200여명을 비롯, 대회임원과 관계자 등 200명을 합쳐 모두 400명이 참가한다.

이 대회는 초·중·고·대·일반 우수팀과 우수 선수들이 경쟁을 통해최고의 팀, 최고의 선수를 가리는 한 해를 결산하는 대회다.

종별 구분 없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선수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해 선배 선수들과 기량을 겨루는 대회로 차세대 선수들의 경기력을 엿볼 수 있는 의미 있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MBC와 MBC스포츠플러스에서 전국으로 중계된다.

특히 내년 2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와 리우 올림픽에 출전하는 '탁구 신성' 장우진(KDB대우증권)과 '왼손 에이스' 박영숙(렛츠런파크) 등 대표팀 선수 전원이 출격한다.

이와 함께 '탁구 신동' 신유빈(11·군포 화산초5)군이 2년 만에 종합선수권에 출전에 한껏 성숙한 기량으로 언니들에게 도전장을 내민다.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두각을 나타낸 신군은 2013년 대회에서는 대학생 선수를 완파하는 이변을 연출하며 2회전에 진출한 바 있다.

다섯 살 때인 2009년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인 '스타킹'에 탁구 신동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